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판타지, 이세계

알바 뛰는 마왕님! 리뷰 - 마왕이 맥도날드에서 알바를..?

by mansfield 2018. 10. 15.
반응형

알바뛰는 마왕님! 2013년 4월 4일부터 2013년 6월 27일까지 방영한 총 13화의 애니메이션입니다. 원작은 와가하라 사토시의 라이트 노벨, 소설원작이며 현재 19권까지 발행되었습니다. 20권은 아직 발매하지 않은상태로 원작 소설이 아직 완결이 나지않았습니다. 원작 제목은 (はたらく魔王さま!, 働く魔王さま!- 하타라쿠 마오사마!) 일하는 마왕님! 인데 국내 정서와 작품의 개그적인 이미지에 맞게 의역을 잘한듯 합니다. 

제목에서 알 수있듯이 진지하거나 큰 스토리를 가지는 내용은 아닙니다. 이세계 엔테 이슬라의 정복하려던 마왕 사탄은 용사 에밀리아에게 그 야망을 저지당하고 부하 아르쉘과 차원 게이트를 통해 도망칩니다. 마왕 사탄과 악마대원수 아르쉘은 의도치않게 일본 도쿄로 떨어지게되고 다른 세계로 왔기때문에 마력을 사용할 수 없게되죠. 때문에 엔터 이슬라로 돌아가기위해 그리고 도쿄에서 살아남기위해 맥도날드 (작중 맥로날드)에서 아르바이트를하며 아르쉘과 3평짜리 단칸방에서 생활해 나아간다는 내용입니다. 완전 개그물 같은 설정이지만 내용을 보면 또 그렇게 웃기기만한 내용은 아닙니다. 나름 스토리 흐름도있고 내막이라던가 이세계의 다른 등장인물도 등장하니까요.


마왕 사탄. 일본식 이름 마오 사다오. 전직(?) 마왕으로 맥로날드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있습니다. 마력이 부족해지며 모습이 인간형태로 변한상태. 세계 정복을 꿈꾸던 잔혹한 마왕이 맞나 싶을정도로 성실하며 준법정신이 투철합니다. 용사 에밀리아에게 잘못을 사과하는 등 마왕같지 않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원래 이런 성격이었던 것 같은데 어째서 세계정복을 하려고 전쟁을 일으켰는지는 애니메이션에 나오지 않습니다. 본편인 소설이나 되야 떡밥이 풀릴 것 같은 느낌이죠.

또 일련의 사건으로 건물이 파괴되는 큰 피해가 나는데 마력을(사람들의 공포로 붙어 얻음.) 차원을통해 엔터 이슬라로 돌아가는데 사용하지않고 건물을 복원하는데 사용합니다. 그리고 일본에서의 목표는 맥로날드 정사원이 되는것. 마왕 맞아?

악마 대원수 아르쉘. 일본식 이름 아시야 시로입니다. 이세계로 돌아갈 마력을 모을수단을 찾기위해 도서관 등을 돌아다니며 정보를 수집하는 마왕성(3평 단칸방)의 전업주부입니다. 집안일과 가계를 담당하며 상당히 돈을 아끼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용사 에밀리아. 일본식 이름 유사 에미. 위의 인물들과 같이 이름은 용사 에밀리아에서 비슷한 발음으로 바꾼것입니다. 마왕을 제거하기위해 게이트로 따라들어왔다가 일본에 떨어졌습니다. 천사와 인간의 혼혈로 성검을 다룰 수 있는데 일본에선 역시 마력 수급이 되지않아 아껴두고있죠. 또한 생활해 나가기위에 도코데모 콜센터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마왕이 무슨짓을 할지 몰라 늘 감시하는데 마왕이 사람을 구하고 피해를 복원하는데 마력을 쓰는 것과 평소 행실을보고 혼란한 상태입니다. 전쟁때문에 죽은 아버지 때문에 마왕을 없애는 걸 포기할 수 없지만 한편으론 마왕이 신경쓰이는 모양입니다. 약간 츤데레

위에는 마왕이 마력을 되찾았을때의 모습. 키며 근육이며 스펙이 상당히 좋아집니다.

아래는 딱봐도 고독한 미식가의 고로상. 성우는 그분이 아니지만 딱봐도 패로디러 나온 것 같네요.

마지막 13화까지 이렇다할 큰 이야기 전개는 없습니다. 그도그럴 것이 애니메이션 13화까진느 소설 시리즈의 1~2권 분량이니까요. 때문에 마지막화도 당연히 뭔가 마무리되며 후련하게 끝난다는 느낌은 아닙니다만 수미쌍관의 형태로 깔끔하게 끝납니다. 마지막에 마오에게 고맙다는 말을 들은 후 유사 에미의 볼이 수줍은 듯 불그스름해 지는데 뭔가 플래그 같죠? 

애니메이션도 깔끔하게 마무리했고, 이미 방영한지 5년도 더 지난 애니메이션인데도 2기가 나오지 않은지라 앞으로도 나올 가능성은 적을 것 같습니다. 나름 재밌었는데 아쉽긴하네요. 애니메이션도 나름 히트쳤다던데말이죠. 위에 설명한 세명의 인물 말고도 사사키 치호나 루시펠 등 몇몇 인물들도 더 등장합니다. 20분 내내 웃긴 개그물은 아니지만 적당한 스토리와 코미디가 합쳐진 애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간날때 가볍게 보면 재밌을 것 같네요.


알바 뛰는 마왕님 ! はたらく魔王さま!he Devil is a part-timer!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