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개그

애니 레벨 E 리뷰 - 레벨E 뜻 / LEVEL E

mansfield 2021. 8. 31. 23:23
반응형

소개 

원작 : 토가시 요시히로 

방영 : 2011년 1월 11일 ~ 4월 5일 (24분/13화) 

제작 : 스튜디오 피에로, David production 

장르 : SF, 개그, 판타지 

우유백서, 헌터X헌터로 유명한 토가시 요시히로의 만화 레벨E 입니다. 원작 만화는 1995년부터 1997년까지 주간 소년 점프에서 연재되었습니다. 

제목인 레벨E는 작가가 보았던 영화 'LEVEL 4' 에서 따온것으로, 가제였던 에일리언 크라이시스가 너무 직설적이라 레벨E로 결정되었다고 하네요. 후에 담당 편집자가 에일리언은 E가 아니라 A인데요? 라고 지적하니까 E.T.에서 따온것이라고 둘러댔다고 하더라.. 

줄거리/시놉시스 

현재 지구에는 수백 종의 외계인이 날아와 생활하고 있다. 우호적인 종족, 호전적인 종족, 멸종 위기에 처한 종족, 연구하기 위해 온 종족. 수많은 외계인이 국가 규모의 침략이나 개인 레벨의 범죄, 연구 등 무수한 목적을 가지고 기묘한 밸런스를 유지하며 혼재하고 있다. 

그리고 그 사실을 모르는 건 지구인 뿐이다... 

 

감상후기 

옴니버스 형식의 애니메이션입니다. 외계에서 온 머리는 좋지만 남 골탕먹이기도 좋아하는 민폐왕자 때문에 벌어지는 에피소드들로 이 왕자에게 휘말린 지구인, 외계인들의 일상을 그려낸 개그물입니다. 

생각하지 않고 보면되는 그런 애니. 도대체 무슨 정신으로 만들었는지 모르겠는 정신이 혼미해지는 애니메이션입니다. 보면 볼수록 반전의 반전의 반전. 애니메이션 내에서 '예상한 것의 대각선 위(予想の斜め上)' 라는 표현이 나오는데 딱 이 한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입니다. 한국 표현으로 '한술 더 뜬다.' 라고 할 수 있겠네요. 흐름을 종잡을 수 없는, 한술 더 뜨는 애니입니다. 

그림체도 마음에들고 작화도 나쁘지 않고 스토리도 웃겨서 재밌게봤습니다. 방영당시 15년 전, 현재기준으로는 25년전에 완결된 만화가 원작이라 2기는 무조건 없겠네요. 원작의 결말은 좀 삭막하다는데 애니메이션은 레벨E 스럽게 잘 끝났습니다. 

병맛애니로 추천드리고 싶네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