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마법의 잘못된 사용법 (2024) 리뷰 - 개그, 판타지 애니
소개
원작 : 쿠로카타 ( くろかた )
제작 : 스튜디오 아드( スタジオアド ), 신에이 동화
방영 : 2024년 1월 6일 ~ 3월 30일 (24분/13화)
장르 : 이세계 전이, 판타지
일본의 라이트 노벨 <치유마법의 잘못된 사용법 ~전장을 달리는 회복 요원~> 을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입니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원작의 부제인 "전장을 달리는 회복 요원" 이 빠졌습니다.
줄거리/시놉시스
평범한 고등학생 '우사토'와 같은반 친구 '카즈키', 학생회장 선배 '스즈네'는 갑작스러운 비 때문에 함께 하교를 하게된다.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며 하교를 하던 도중 어디선가 종소리가 들리더니 발밑에 생긴 마법진으로 삼켜지고 말았다.
정신을 차려보니 그곳은 이세계의 링글 왕국이라는 곳이었다. 스즈네와 카즈키는 마왕군의 침략으로 부터 링글 왕국을 구할 '용사'로 써 소환된 것이었지만 우사토는 그냥 주변에 있다가 말려들었을 뿐이었는데..
용사도 아닌 존재감 0의 시민1이 될뻔 한 우사토 였지만 놀랍게도 우사토에게는 매우 희귀하다는 '치유마법'의 적성이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이 소식을 들은 구명단의 단장 '로즈'는 우사토를 자신의 오른팔로 삼기 위해 우사토를 납치하여 혹독한 훈련을 시킨다.
로즈의 훈련을 소화해내며 우사토는 점점 힘법사, 아니 힘힐러의 길을 걷게되는데...
감상후기
1화 작화는 꽤 좋습니다. 2화부터 조금 힘이 빠지긴 합니다만 그래도 작붕없이 준수한 퀄리티를 마지막화까지 유지하네요. 1화이후 급격히 퀄이 낮아지는 다른 애니들과 다릅니다.
스토리 전개도 빠르고 힘 + 힐러라는 힘법사 간달프를 연상시키는 괴상한 컨셉도 마음에 들고, 이 컨셉을 개그로 잘 적용해서 보는동안 재밌게 봤습니다. 개그코드도 마음에 들고 딱히 흠잡을데 없이 재밌게 봤네요. 같은 힐러 컨셉이지만 <성자무쌍>은 엄청 루즈하고 노잼이었는데 이건 간만에 재밌었습니다.
힘 겁나 키워서 전쟁터 누비면서 부상자 납치해서 치료하는 괴랄한 주인공, 개인적으로 마음에 듭니다. 분량은 충분할 것 같은데 2기가 나왔으면 좋겠네요. 13화 마지막에 스틸컷 정도 보여주면서 떡밥 뿌리던데.. 2기 언제나와..?
치유마법의 잘못된 사용법 (2024)
治癒魔法の間違った使い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