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계 실격 (2024) 애니 리뷰
소개
원작 : 스토리 - 노다 히로시 / 작화 - 와카마츠 타카히로
제작 : Atelier Pontdarc
장르 : 이세계 전생, 판타지
방영 : 2024년 7월 9일 ~ 9월 24일 (24분/12화)
일본의 만화 <이세계 실격>을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작화와 스토리 작가가 따로 있습니다.
줄거리/시놉시스
함께 죽는 것이 가장 큰 행복이라고 생각한 한 문호(작가)와 그 애인은 비가 심하게 내리던 어느 날, 격류에 몸을 던져 동반자살을 하려 한다. 하지만 그럴 틈도 없이 '트럭'에 치여 사망한다. 문호가 눈을 뜬 곳은. 어느 교회. 그곳은 원래의 세계와는 다른 이세계의 교회였다.
"어서 오세요, 모험자님. 당신은 선택받아 이세계로 전이 되셨습니다."
사태를 파악할 틈도 없이 용사의 사명을 짊어지게된 문호. 하지만 그는 죽음 이외에 그 어떠한 것도 관심이 없었다. 엘프 신관을 만남과 동시에 수면제로 다시 시도했지만 힐로 인해 실패로 돌아간다.
모든 이세계 모험가는 이세계로 전이되며 특별한 치트 능력을 받게되지만 문호는 그 어떠한 것도 받지 못하고 나약하기만 했다. 아무렴 어때라는 생각으로 무작정 발걸음을 옮긴 그는 어떠한 생각을 떠올리게 된다.
"내가 이곳에 왔다면, 그녀도 함께 이곳으로 오지 않았을까?" 문호는 혹시나 하는 마음에 함께 있던 애인을 찾기위해 세계의 교회를 모두 돌아다니는 여행을 떠나는데..
감상후기
작화도 나쁘지 않고 연출도 준수한 편입니다. 대놓고 트럭에 치이며 이세계로 환생하게 된 것들이나 다른 것들을 볼 때, 이세계 물의 클리셰를 대놓고 사용하여 비꼬는 개그 요소도 들어있습니다.
주인공이 작가라는 점과 매우 병약하고 모험에 의지가 거의 없다는 점이 다른 이세계 물들과 차이점입니다. 하지만 결국 나약하다해도 능력이 사기급이라 이세계물의 틀을 벗어날 수는 없어보이네요.
전반적으로 나쁘지 않습니다.
이세계 실격 (2024)
異世界失格
No Longer Allowed in Another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