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개그

스페이스 댄디 1기 리뷰 - 와타나베 신이치로와 본즈

mansfield 2020. 5. 30. 10:32
반응형

스페이스댄디 

소개 

원작 :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방영: 2014년 1월 5일 ~ 3월 30일 (24분/13화) 

제작 : 본즈 

장르 : SF, 코미디, 우주, 옴니버스

감독 : 와타나베 신이치로 

카우보이 비밥의 감독을 맡았던 와타나베 신이치로와 카우보이 비밥을 제작했던 본즈가 함께 만든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입니다. 


줄거리/시놉시스 

스페이스 댄디는 우주의 댄디이다. 

그는 우주를 넘나드는 우주인 헌터. 미지의 이성인을 찾아 새로운 혹성으로 모험을 떠난다. 이것은 그런 우주인 헌터들의 장대한 이야기이다. 

"세상에는 가슴을 좋아하는 녀석들이 많아. 하지만 말이야 내가 보기에 그런 녀석들은 얼간이에 불과해. 가슴만 보는 녀석들은 좋은 여자의 조건을 모르고 있어. 무엇보다도 중요한 걸 말이야. 알고 싶어? 바로, 엉.덩.이.야. 엉덩이의 매력을 모르는 자는 유치원 레벨에 불과하지. 가슴만 보는 멍청이들이 그걸 좀 알아줬음 좋겠다."

우주세기 0014. 인류는 머나먼 은하 끝까지 진출해 있었다. 하지만 이 광대한 우주에서 인간은 하찮은 존재에 불과했다. 거기엔 이렇고 저런 무수한 우주인들이 살고 있었으며, 이하 생략. 

아까 말하는 걸 까먹었지만 현재 우주는 고골 제국과 쟈이크로 제국이 패권을 다투고 있었다. 



   

감상후기 

믿고보는 와타나베 신이치로 감독과 본즈의 조합입니다. 

감독도 감독이고 제작사도 제작사라 카우보이 비밥을 언급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팬들을 의식했는지 작중 비밥의 팬들을 위한 서비스가 있습니다. 

먼저 스페이스 댄디의 화폐단위는 카우보이 비밥과 똑같은 우롱. 8화에서는 냉장고에서 랍스터가 변이된 기이한 물체가 나옵니다. 

또, 카우보이 비밥은 범죄자를 현상금 사냥꾼이었지만 스페이스 댄디는 이성인(외계인) 헌터가 일입니다. 

비밥은 하드보일드 느와르였고 댄디는 SF, 코미디 정도의 장르이기 때문에 스토리적으로나 분위기적으로 직접적으로 비교대상은 아니지만 등장인물의 관계와 직업 등이 비밥에서 오마쥬한 느낌이 많이 듭니다. 

스토리는 옴니버스 형식으로 흘러가기 때문에 각 화의 관계가 적습니다. 예를 들면 1화에서 좀비가 되었는데 2화에서는 멀쩡해져있다던가 하는 방식. 



 

한 애니메이션을 한 팀이 만드는게 아니라 매 화마다 다른 스태프들이 참여했다고 합니다. 덕분에 각 화마다 분위기가 완전히 다르고 연출도 다릅니다. 매 화 새로운 느낌이었습니다. 

와타나베 신이치로 감독이 인맥을 다 끌어다가 만든 작품이라 이름있는 연출가, 애니메이터가 대거 참여해서 퀄리티가 엄청 높습니다. 대충만든 장면이 하나도 없는 느낌에 특히 연출이 독특하고 참신하고 정말 좋습니다. 

딱 봐도 업계 프로들이 공들여 만들었다는 느낌이 와요. 

특이한 점은 와타나베 신이치로 감독이 각 에피소드를 맡은 연출가와 애니메이터들이 하고싶은 것들을 절대로 말리지 않고 하고싶은대로 두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런 괴물같은 병맛, SF, 코미디가 탄생한듯. 절대로 비하하거나 놀리는게 아니라, 진짜 딱 보면 이생각 듭니다. 

매화 병맛은 아니고 나름 진지하고 감동있는 화들도 있습니다.

2기에 가서 뭔가 떡밥이 풀린다고 하는데 2기보고 와서 리뷰해보는 걸로. 

개인적으로 강력추천 드립니다. 


중독성 오지는 오프닝 Viva Namida


스페이스 댄디 

スペース☆ダンディ

Space dandy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