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gure/- 다이캐스트, 超合金

메탈빌드 풀메탈패닉! ARX-7 아바레스트 VER.IV

by mansfield 2020. 3. 21.
반응형

메탈빌드 풀메탈패닉 ARX-7 아바레스트 VER.IV

METAL BUILD FULL METAL PANIC! ARX-7 ARBALEST

발매일 : 2018년 4월 21일 

가격 : 22,680엔 

애니메이션 풀메탈패닉! 4기 인비저블 빅토리에 등장했던 디자인 발매한 메탈빌드 아바레스트입니다. 

같은 라인업으로 레바테인 VER.IV와 M9 건즈백이 있습니다. 

참고출품으로 긴급전개 부스트도 나왔었는데 아직까지 소식이 없는것 보면 발매는 물건너간듯 싶네요.


아바레스트의 소체. 

크기는 약 180mm 정도입니다. MG 건담 사이즈 정도. 

아바레스트의 색감이 굉장히 예쁘가 나와서 가만히 세워만 둬도 눈이 행복합니다. 네이비색과 연보라빛이 도는 컬러, 그리고 화이트까지 흠잡을데가 없습니다. 

화이트도 약간 푸른빛이 섞인 화이트라 계열색 느낌이나서 어색하지도 않고 주변에 잘 녹아드네요. 메탈콤포짓 디오리진건담과 비교해보면 같은 화이트인데도 아바레스트가 좀더 푸른빛을 띄고있더라구요. 




부속품

람다드라이버 재현용 교체파츠들과 교체형 손, 무장, 베이스 등이 들어있습니다.

베이스와 소체는 미리 빼둔 상태. 


아바레스트의 프로포션을 굉장히 잘 살렸습니다. 

메탈빌드 답게 군데군데 데칼 인쇄는 물론 색분할까지 디테일합니다. 


사내를 자극하는 메카니컬한 뒷태.

등쪽 디자인이 너무 멋있네요. 



다이캐스트 소재를 사용해서 관절이 굉장히 뻑뻑합니다만 오른쪽 무릎이 조금 느슨합니다.

이건 모든 아바레스트에서 고질적으로 나타나는 문제로 엑시아의 고관절과 같은 고질병입니다. 

큰 가동을 하지 않아서 아직까지는 나름 양호한데 조금만 만진다면 금세 낙지현상이 올 것 같네요. 




얼굴 조형, 도색까지 완벽.

눈에 LED 발광기믹이 있었으면 좋았겠지만 건전지를 넣기엔 워낙 두상이 작아서 어쩔수 없네요. 

흉부에는 조종석이 있으니 건담처럼 넣지도 못하고. 


아쉬운 점은 어깨의 원통형 관절입니다. 

기계적인 디자인이나 몰드를 넣어줬다면 좋았을텐데 말이죠.

게다가 어깨 장갑과 흉부의 간격도 좀 있는편이라 저 원통형 구조가 그대로 들어납니다. 

 

허벅지 앞에 배터리팩이 진짜 신의 한수.

개인적으론 아바레스트의 포인트가 아닌가 싶습니다. 

마치 탄알집으로 무장을한 전사의 느낌.


하체 디자인도 예술.


머리를 들어주면 사가라 소스케가 탑승할 수 있는 조종석이 있습니다.

부속된 사가라 소스케 스케일 피규어를 넣어주면 완벽.


진다이 교등학교 교복을 입고있는 사가라 소스케의 스케일 피규어도 있습니다. 

도색을 왜 안해줬는지 모르겠는데 굉장히 아쉽네요.

비슷한 스케일의 DX초합금 발키리 파일럿들은 도색을 해주면서 말이죠.




소체 곳곳에는 ECS 불가시모드를 재현하기 위한 기믹들이 존재합니다. 

하나하나 기믹을 만져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메탈빌드 아바레스트 VER.IV와 함께. 

아바레스트가 용자물 느낌이라면 레바테인은 리얼메카 느낌입니다. 

개인적으론 아바레스트가 좀더 마음에 드네요. 

붉은 글씨를 누르면 레바테인의 리뷰로 이동합니다. 


1/60 스케일의 반다이 아바레스트 프라모델과 함께.

원래는 등급이 없었는데 후에 풀메탈패닉 프라모델 라인업이 HG로 편입되었습니다. 

푸른 글씨를 클릭하면 아바레스트의 리뷰로 이동합니다. 


프라모델은 좀 얄쌍한 느낌. 역시 메탈빌드를 따라올 수는 없네요. 

건담 시리즈에 등장하는 기체가 아니라 인기가 없던건지 구성도 좋고 제품도 상당히 잘나왔음에도 가격이 많이 낮아져버린 메탈빌드 아바레스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풀메탈패닉 시리즈 라인업이 계속 발매했으면 좋겠는데 돈이 안되는지 건즈백 이후로는 소식이 뚝 끊겼네요. 

솔직히 팔케까지는 나올 줄 알았습니다. 새비지는 혼자 간절히 바라는 중이지만 이제 기대도 안되구요. 참고출품했던 긴급전개 부스트라도 내줬으면 좋겠네요. 

메탈빌드 아바레스트는 굉장히 잘나온 제품이라 구매하시면 만족스러울 것 같네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