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드라마, 일상 코미디

밴드 애니메이션 케이온! 리뷰

by mansfield 2021. 2. 18.
반응형

 

 

소개 

원작 : 카키후라이 

방영 : 2009년 4월 3일 ~ 6월 26일 (24분/12화+번외편 2화) 

제작 : 교토 애니메이션 

장르 : 일상, 학원 

카키후라이의 4컷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입니다. 고등학교 1학년 입학부터 2학년 학교 축제까지의 스토리이며 원작의 1,2권을 다룹니다.  

 

 

줄거리/시놉시스

꽃 피는 봄, 사쿠라고에 입학한 소녀들. 설레는 마음으로 새로운 학교에서 방과후 활동에 들어간다. 드럼을 치는 소녀 타이나카 리츠는 베이스를 치는 소꿉친구 아키야마 미오와 함께 경음부에 견학을 가지만 부원은 이미 졸업하여 아무도 없는 상태. 경음부에 무척 들어가고 싶던 리츠는 우여곡절 끝에 부원을 모아 폐부를 면하고 4명이서 밴드를 결성하게 되는데! 

사쿠라고등학교 경음부 '방과 후 티타임입니다! 

 

 

감상후기 

덕후들 사이에 워낙 유명한 애니메이션이라 이름은 알고있었지만 본건 처음이네요. 이 작품의 인기는 나무위키의 스크롤이 말해줍니다. 내려도 내려도 끝이없어;; 

방영당시 애니메이션에서 히라사와 유이가 사용한 깁슨 레스폴이 불티나게 팔렸다 카더라는 얘기가... 일본에서는 실제 로 기타도 칠 줄 모르는 덕후들이 낚여서 많이 구매했다고.

케이온은 경음악에서 경음의 일본식 발음이고, 케이온 하면 전부 기타들고 있는 사진이라 음악 애니메이션일 것 같지만 사실 음악 비중은 별로 안됩니다. 그냥 경음부에서 차마시고 놀러다니는 일상 애니메이션. 밴드에 대한 묘사나 음악적으로 디테일한 애니메이션을 생각하셨다면 실망하실듯. 제대로 된 연습이나 노래 연주도 거의 안나오고 놀러다니는게 대부분입니다. 

쿄애니라 작화는 좋아서 일상물 좋아하시면 볼만 할 듯 싶네요.

 

 

학원, 일상 애니 케이온!! 2기 리뷰

소개 원작 : 카키후라이 방영 : 2010년 4월 7일 ~ 9월 29일 (24분/24화+번외편 3화) 제작 : 교토 애니메이션 장르 : 학원, 일상 일본의 만화가 카키후라이의 만화 '케이온!'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입

gunso5.tistory.com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