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지식

예비군 동원훈련 연기신청 방법 - 자격증,면허 시험

by mansfield 2018. 10. 1.
반응형

예비군 동원훈련 소집 통지서가 날아왔는데 그날 꼭 봐야하는 자격증 시험이 있을때 시험을 포기해야하나 고민하지마시고 주저없이 예비군 동원훈련을 연기신청하시면 됩니다. 저도 올해 10월로 조금 소집이 조금 늦게 떨어졌는데 봐야하는 자격증 시험이 있어서 막 연기신청을 했습니다.

그럼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다음이나 네이버 등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병무청을 검색 후, 병무청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홈페이지 상단의 병무청 홈페이지 옆 병무민원포털을 클릭해주세요. 동원훈련(1년차~4년차)는 꼭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해야합니다.  

그 다음 두번째로 화면 좌측 3X3 형태의 박스안에 있는 동원, 예비군 (전역 이후의 민원 서비스, 일정조회 서비스)칸을 클릭합니다.


그럼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고 병력 동원 훈련 소집란의 하위 카테고리 중 동원훈련(소집점검)연기신청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동원훈련 연기원 신청을 하시겠습니까? 질문 아래의 "예"를 클릭해주세요. 참고로 본인인증을 위해 공인인증서가 외장하드나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있어야하니, 없으신분은 꼭 발급받아서 지참해주세요.

혹은 우편이나 FAX로 신청할 수 있는데 아무래도 공인인증서가 더 편하겠죠?


그리고 페이지 상단의 작은칸에서 연기사유를 선택해줍시다. 수능시험, 주요업무, 천재지변, 질병 등 다양한 사유가있지만 저는 가격증 시험을 봐야하기때문에 자격/면허응시를 선택했습니다. 

참고로 자격/면허 응시 시험으로 연기를 하기위해선 연간 시험횟수가 5회 이내인 시험이여야합니다. 당연하게도 5회 이상이면 많이 보는편이라 굳이 예비군 동원훈련을 빠지지 않고 다른날에 시험을 봐도 되겠죠?

이후 절차에따라 서류를 작성하고, 시험응시원서나 접수표, 혹은 합격증을 스캔해서 첨부해주면 됩니다. 처리에는 2일이상이 걸린다고하니 미리미리 연기신청을 해두는게 좋습니다. 시험보시는 분들 모두 좋은결과 있으시길 바랄게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