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드라마, 일상 코미디

VTuber인데 방송 끄는 걸 깜빡했더니 전설이 되어있었다(2024) - 버튜버 애니

by mansfield 2024. 10. 4.
반응형

소개 

원작 : 나나토 나나 

제작 :  TNK 

방영 : 2024년 7월 7일 ~ 9월 22일 (24분/12화) 

장르 : 인터넷 방송, 개그 ,백합 

일본의 라이트 노벨 <VTuber 인데 방송 끄는 걸 깜빡했더니 전설이 되어있었다>를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입니다. VTuber 는 버츄얼 유튜버의 약자로 사람 대신 캐릭터를 이용해서 방송을 진행하는 BJ를 말합니다. 최초의 버튜버는 키즈나 아이라고 하네요. 최근에는 국내에서도 꽤 많이 볼 수 있는 유형의 방송인입니다.  

줄거리/시놉시스 

유명 VTuver들이 소속된 대형 회사 라이브온. 이 회사의 3기생이자 '청초'컨셉의 VTuber인 코코로네 아와유키. 소소한 시청자수와 소소한 인지도로 고민이 많던 그녀는 어느 날 방송을 끄는 걸 깜빡하고 자신의 본 성격을 그대로 방송에 송출하고 만다.

"캬~ 역시 롱 캔 따는 소리는 최고야!" "헐? 맛도리인데?" 같은 청초와는 거리가 먼 언행으로 시청자에게 충격을 선사하는데?! 그리고 다음날 엄청난 화제로 트렌드 1위를 하며 인기 VTuber가 되어버리는데?! 

 

감상후기 

애니메이션은 <sin 일곱 개의 대죄> , <회복술사의 재시작>, <노예구 The Animation> 등 을 제작한 TNK입니다. 주로 비주류 애니를 제작하는 회사고 퀄리티도 엄청 좋은 회사는 아니었는데 이번 애니는 퀄리티가 꽤 준수합니다. 작붕도 없고 미소녀 캐릭터를 미형으로 잘 그려냈네요. 

버튜버라는 컨셉을 살려서 캐릭터들을 현실에서도 버튜버 캐릭터로 묘사했습니다. 이 부분이 호불호가 좀 갈리는듯 하네요. 백합요소도 다분한게 딱 특정 대상을 노리고 만든 애니라는게 느껴지네요. 성우들도 연기를 잘해서 애니메이션 자체는 퀄리티가 준수합니다. 다만 소재가 소재인지라 취향이 아닌 분들은 노잼일듯. 

VTuber인데 방송 끄는 걸 깜빡했더니 전설이 되어있었다(2024) 

VTuberなんだが配信切り忘れたら伝説になった

VTuber Legend How I Went, Viral after Forgetting to Turn Off My Stream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