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하렘, 기타

나는 친구가 적다 리뷰 - 나친적

by mansfield 2019. 5. 23.
반응형

소개 

원작 : 히라사카 요미의 라이트 노벨

방영 : 1기 - 2011년 10월 7일 ~ 12월 23일 (24분/12화), 2기 - 2013년 1월 11일 ~ 3월 29일 (24분/12화)

제작 : AIC Build

장르 : 하렘, 코미디

일본의 라이트 노벨 僕は友達が少ない(나는 친구가 적다)를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입니다. 일본 제목에서는 '나'를 지칭하는 한자를 남성의 1인칭 용어인 僕(보쿠)를 사용했는데 정작 남자 주인공은 俺(오레)를 사용하더라구요. 그래서 찾아봤더니 작가가 특정 인물을 가리키는게 아니라 친구가 적은 작가 자신과 극중인물, 독자까지 포함하는 의미라고 언급했다고 하네요. 

원작은 11권으로 완결.

줄거리

하세가와 코다카는 성 크로니카 학원 고등부에 2학년으로 전학을 온다. 하지만 전학 첫날부터 외모와 여러가지 행동을 오해받아 양아치로 낙인찍히며 반 학생들로부터 기피의 대상이 되어버린다.

그러던 6월 어느날, 코다카는 언제나 혼자있고 과묵한 표정의 같은반 미카즈키 요조라가 반에서 신나게 웃으며 떠들고 있는 모습을 보게된다. 신나게 이야기하는 요조라를 잠시 지켜보다 반으로 들어간 코다카는 당황을 금치못했는데, 교실에는 요조라 혼자 있던 것. 유령이라도 보이는거냐는 질문에 요조라는 '에어친구'와 이야기하고 있었다고 대답한다.

친구를 만들고 싶으면 부활동에라도 들어가라라는 코다카의 말에 요조라는 부활동을 세운다. 친구가 없어 친구를 만들고싶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만든 '이웃사촌부'. 요조라와 코다카가 있는 이 이웃사촌부에 인기많은 학원 이사장의 딸 카시와자키 세나가 입부하게 되는데.

후기

개인적으로는 좀 보다가 안맞아서 접었지만 취향이 맞으시는 분들이면 재밌게 볼 수 있을 듯 하네요. 일단 하렘물이긴 한데 전개가 코믹합니다. 히로인 두명은 서로 물어뜯고 뒤통수치는 사이에 히로인이라고 봐주지 않는 작화 테러 등.  

코믹물로 볼만하나 싶었습니다만 하렘물 특유의 히로인이 주인공에게 반하는 그 씬. 그 뻔하디 뻔한씬이 너무 오글거려서 탈주..

2011년 제작된 1기는 작화가 조금 떨어집니다만 2기는 1기보다 좋더라구요.


나는 친구가 적다 

僕は友達が少ない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