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규어 정보

반다이 메탈빌드 에반게리온 2호기 발매! / EVA-02 아스카

by mansfield 2019. 6. 19.
반응형

메탈빌드 에반게리온 2호기 발매 예정

디자인 감수 - 야마시타 이쿠토 

디렉션 - 이시카와 마사히로(주식회사 반다이 스피릿츠 스컬 파이브)

컬러 코디네이트 - 히로세 히로유키 (데코마스라보)

본체 모델링 - 사카노 료 


메탈빌드란

"메탈빌드=초합금"의 어드벤티지에, 상품 컨셉에 맞춘 디자인 어레인지를 녹인 채색완성품의 최고 브랜드. 굳이 금속을 노출시킨 디자인, 다이캐스트를 사용한 중량감, 그리고 메탈빌드만의 신해석에 의해 압도적인 하이퀄리티,동시에 리얼리티한 메카를 세상에 내놓는다.

이번 상품에서는 메카디자인 야마시타 이쿠토씨의 제안에 의해 신체의 부드러움을 가짐과 동시에 금속을 도입한 [강철의 근육을 가진 거인]이라는 컨셉이 채용되었다. 




메탈빌드 에반게리온 초호기에 이어 야마시타 이쿠토씨 스스로가 2호기를 새롭게 디자인. 테스트타입(실험기)의 초호기와 프로덕트모델(선행양산기)의 차이를 포함시키면서, 거대감이나 기능성을 느끼게 해주는 디테일에 의해 리얼리티를 추구. 

그리고 설계자 사카노 료씨에 의해 "강철의 근육"의 컨셉대로 단단하면서도 부드러운 폼의 2호기가 완성되었다.



특히 팔꿈치, 무릎, 등의 관절 부분에는 합금(다이캐스트)를 사용. 금속의 품위있는 빛깔, 독특한 촉감 그리고 중량감은 본체를 손에 쥐었을 때 만족감을 높여준다. 



인조인간 에반게리온으로써 인간의 가동을 추구. 본래 평가가 높았던 [로봇혼 에바시리즈]에서의 가동기구를 살림과 동시에 새로운 경지를 노려, 새로운 관절설계를 채용. 경질의 장갑, 다이캐스팅 관절, 복잡한 구조를 조합하는 것으로 약동감이나 부드러움을 느끼게 해주는 가동과 아름다운 실루엣을 실현한다.



  

팔레트 라이플 

휴대장비로 팔레트 라이플이 부속. 라이플의 탄창은 탈착식. 라이플 본체는 조인트를 이용해 어깨의 파일런이나 허벅지의 파일런에 수납 가능.  


썬더 스피어 

야마시타 이쿠토가 그린 설정

방전식 휴대병기 썬더 스피어를 야마시타 이쿠토씨가 그린 신설정으로 입체화. 리얼리티한 디테일에 더해, 접이식 기구를 재현한다.


프로그레시브 나이프 

초호기의 프로그레시브 나이프와는 형태가 다른 양날 프로그레시브 나이프가 2자루 부속. 

칼집의 수납, 어깨 파일런이나 허벅지 파일런에 수납 가능. 


초호기의 폭주상태에 대해, 2호기는 각성상태로써의 두부전개기구를 채용. 교환파츠 없이 전개상태를 재현. 



2019년 2월 23일 발매한 메탈빌드 에반게리온 초호기에이어 에반게리온 2호기의 발매가 결정되었습니다. 작중에서 아스카가 탑승하는 기체로 캐릭터 자체도 인기가 많은데다가 무난하면서 강렬한 붉은 색으로 초호기보다 높은 인기를 끌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정면에서 본 초호기의 얼굴이 생각보다 못생겨서 호불호가 갈렸었는데, 이번 에바 2호기는 정면에서 바라본 모습도 상당히 잘생겼네요. 에반게리온을 모르는 분들이라면 모를까, 에바의 팬분들이라면 2호기 얼굴이 마음에 안든다는 분은 없을듯 싶습니다. 

발매일과 가격은 미정. (추후 공개되면 본 게시글에 업데이트.)

22,000엔에 발매했던 초호기와 비슷한 가격으로 형성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2019.06.21 추가 

메탈빌드 에반게리온 2호기의 발매일정과 가격이 공개되었습니다.

가격 : 22,000¥(세금 미포함)

발매 : 2019년 11월 예정 


-오타 오역 지적 환영합니다.

출처 : https://tamashii.jp/special/metalbuild/evangelion/02/

메탈빌드 에반게리온 2호기 발매 예정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