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로맨스, 러브 코미디

해파리 공주 애니메이션 리뷰

by mansfield 2020. 6. 17.
반응형

소개

원작 : 히가시무라 아키코의 만화 

방영 : 2010년 10월 15일 ~ 12월 31일 (24분/11화) 

제작 : 브레인즈 베이스 

장르 : 러브 코미디 

국내, 일본에서 모두 17권으로 완결된 만화 해파리공주(쿠라게히메)를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입니다. 

줄거리/시놉시스 

해파리 오타쿠 소녀 쿠라시타 츠키미는 아마미즈칸이라는 숙소에서 기모노와 인형 오타쿠 치에코, 중년 남성 오타쿠 지지, 삼국지 오타쿠 마야야, 철도 오타쿠 밤바 그리고 BL 작가 메지로와 함께 생활하고 있었다. 

일하지 않는 백수 오타쿠들에게 사회생활은 무리, 아마미즈칸 마저 남자 출성 입주, 출입 금지라는 룰을 만들어 평화롭게 그들만의 생활을 즐기고있었는데.

그러던 어느날 츠키미는 수족관에서 해파리를 구하려다 직원에게 쫓겨나지만 이를 본 한 미녀가 츠키미를 감싸고 해파리마저 구해준다. 

츠키미의 행동에 호기심을 가진 그녀는 아마미즈칸 까지 따라오게되고 이후 츠키미는 더 놀랄만한 사실을 알게되는데... 

"나.. 남자..?" 





감상후기 

독특한 컨셉으로 대부분의 러브코미디와는 차이를 두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약간 순정만화 느낌도 나고, 애니메이션 자체에서는 약간 더 코미디에 비중을 둔 느낌. 그렇다고 너무 개그물은 또 아닙니다. 일상과 개그, 묘한 러브라인이 잘 섞인 애니메이션. 

오프닝에선 스타워즈, 007등 패러디만 몇개가 나오는지 모르겠네요. 

해파리를 사랑하는 소녀와 왠만한 미녀는 다 사귀어본 여장이 취미인 인기남의 러브라인으로 갈 것 같은데 애니메이션에서는 확실하게 나오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다른 러브라인이기도 하고 후반에가서야 이어질 것 같은 느낌인데 분량도 11화고 판매량이 좋지 않아 2기도 없어서 이후 내용은 만화책으로 봐야하네요. 

근데 또 코믹스는 후반으로 갈수록 스토리가 산으로 간다고 하고... 

무튼, 애니메이션 자체로만 평가한다면 개인적으로는 만족입니다. 컨셉도 스토리도 재밌었고 작화도 평균 혹은 그 이상으로 나쁘지 않아요. 

가볍게 볼만한 애니메이션으로 추천드립니다. 

해파리 공주 

海月姫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