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 댄디 2기 리뷰 - スペース☆ダンディ
소개
원작 :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방영 : 2014년 7월 6일 ~ 9월 28일 (24분/13화)
제작 : 본즈
장르 : SF, 코미디
카우보이 비밥의 감독 와타나베 신이치로와 제작진인 본즈가 다시 모여 만든 애니메이션 '스페이스 댄디'입니다.
2쿨로 분할되어 방영했고 1기는 같은해인 2014년 1월 방영했습니다.
1기의 리뷰는 여기로.
줄거리/시놉시스
스페이스 댄디는 우주의 댄디이다. 그는 은하를 가로지르는 우주인 헌터. 미지의 이성인(외계인)을 찾아 새로운 혹성으로 모험을 떠나는, 그런 우주인 헌터들의 창대한 이야기이다.
우주인 헌터 스페이스 댄디는 아직 보지못한 신종 우주인을 찾아 구식 청소기 로봇 QT와 밥이나 축내는 고양이 베텔기우스 성인 먀우와 함께 우주를 떠돈다.
미녀들이 가득한 클럽 부비즈에 가는게 유일한 낙인 댄디.
그리고 그런 그들을 쫓는 고골 제국군의 게르 박사. 과연 댄디의 앞날엔 어떤 일이?
감상후기
1기 리뷰에서 말했듯이 믿고보는 와타나베 신이치로와 본즈의 조합입니다.
1기도 감탄하면서 봤는데 2기는 더 재밌네요.
매 화 아이디어에 감탄하면서 봤습니다. 어떻게 이런 생각을 할 수 있을까 싶으면서도 그 생각을 표현하는 연출도 대단합니다.
2기에는 음악도 더 신경을 많이 쓴 느낌이고 1기보다 연출도 더 좋은것 같네요. 특히 2기 4화는 무슨 뮤지컬처럼 해놔서 보는내내 흥이 멈추질 않더라구요.
7화에서는 밴드도 하는데 노래가 굉장히 좋습니다. 완전 취향저격.
성우진도 화려하고 노래도 좋고 연출도 좋고, 명작으로 평가받아도 부족함이 없는 듯.
그리고 이 옴니버스식 전개의 떡밥도 깔끔하게 매듭지어주면서 아주 스페이스 댄디의 분위기와 어울리게 끝납니다. 스포가 될 수 있으니 밑에 적어둘게요.
이번에 꽂혀서 한곡반복 중인 OST
드롭킥스의 칸치가이 론리나이트 (DROPKIX ☆ かんちがいロンリーナイト)
스포주의
옴니버스식 전개는 사실 댄디는 다른 평행우주들을 넘나들 수 있는 존재였고 신의 자리를 이어받을 수 있는 존재라서 그런거였습니다.
우리가 본 건 한명의 댄디가 아니라 매화 다른 평행우주의 댄디였던거죠.
결말은 신이 (나레이터) 댄디에게 다음 우주의 신 자리를 제안하지만, 부비즈에 갈 수 없다는 이유로 거절하고 끝.
1화의 처음 장면이 반복됩니다. ㅋㅋㅋ
다만 여기선 엉덩이대신 종아리가 최고라고ㅋㅋ..
개인적으로는 이 애니메이션 꼭 보셨으면 좋겠네요. 사실 결말이 그렇게 중요하지도 않아요. 결말 알아도 재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