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gure/- Action Figure

로봇혼 건캐논 중장형 ver.A.N.I.M.E / 혼웹 한정

by mansfield 2023. 1. 1.
반응형

BANDAI ROBOT(魂) TAMASHII SIDE MS ver.A.N.I.M.E RX-77-3 GUNCANNON HEAVY CUSTOM - MSV 

반다이 로봇혼 SIDE MS ver.아니메 RX-77-3 건캐논 중장형 - 모빌슈트 베리에이션 

발매 : 2019년 10월 

가격 : 6,000엔 (세금 미포함) 

2019년 10월 반다이 혼웹상점 한정으로 발매한 MSV 기체 건캐논 중장형입니다. MSV는 Mobile Suit Variation의 약자로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기체들, 혹은 등장하지 않은 기체들의 설정까지도 존재하는 설정집입니다. 한마디로 건담 세계관의 모든 기체들의 설정을 모아둔 것. 

건캐논 중장형은 1년전쟁 말기에 등장한 기체로 기본 구조는 건캐논과 같고 장갑을 강화한 기체입니다.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Z건담>에서 자브로 방위용 기체로 등장했어고 만화인 <기동전사 Z건담 디파인>에서 카이 시덴이 탈출시에 잠시 사용했습니다. 

발매 당시에 관심이 없어서 패스했다가 3년도 훌쩍 지나 구매욕이 솟아 구하려고 보니 국내에선 매물이 없더라구요. 리뷰도 거의 없고 심지어 과거 중고거래 된 이력도 못봤네요. 어쩔 수 없이 야후 옥션에서 경매로 구매했습니다. 일반판매 제품도 아니고 혼웹 제품을 시간이 훌쩍 지나고 구하려니 비인기 기체임에도 프리미엄을 줘야했습니다. 흑.. 

1단 구성으로 보이는게 모든 구성품입니다. 

 

건캐논 중장형 본체, 교체용 양손 4쌍, 빔 캐논, 정밀 조준 시스템, 빔 라이플, 핸드 그레네이드 2개, 캐논 포 이펙트 2개, 버니어 이펙트 2개, 보조 버니어 이펙트 2개, 손목 격납 갑판 1개, 그리고 추가로 안테나가 부러졌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여분의 안테나 파츠가 1개 들어있습니다. 

6천엔 기준으로 봤을때 알찬 구성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우리나라 반다이도 일본 가격 그대로 가져왔으면 좋겠지만 국내에만 들어오면 훨씬 비싸져서 슬픕니다.

 

건캐논의 파생형 기체이기 때문에 기본 구조는 건캐논과 동일합니만 무릎 장갑이라던가 어깨 장갑, 백팩, 캐논 등의 디자인이 다릅니다. 컬러도 기존 건캐논은 붉은색이었지만 건캐논 중장형은 파란색 베이스에 흰색과 노란색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빨간색도 아니고 파란색이라 약해보이는데 오히려 그래서 더 귀여운 것 같네요. 특히 머리와 스커트 등에 군데군데 들어간 노란색 포인트가 정말 귀엽습니다. 안그래도 건캐논 라인은 얼굴이 귀여운데 이녀석은 배색때문에 특히 더 귀엽네요. 웃돈주고 샀음에도 만족스럽습니다. 

아니메 라인업이라 손도 동글동글하고 전체적으로 둥그런 애니메이션 느낌을 잘 살렸습니다. 

 

아직 백팩은 장비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기존에 일반판으로 발매한 건캐논과 동일한 구조입니다. 구조를 그대로 가져다 썼기 때문에 가동률도 거의 동일합니다. 무릎도 잘 굽혀지고 허리도 많이 숙여지고 다리도 많이 올라가고 어깨나 팔 가동률도 좋습니다. 만지작 거리면서 가지고 놀기에 전혀 무리가 없는 좋은 가동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설꼐를 잘해놔서 뭉툭하고 둔탁한 디자인임에도 다리와 발 가동이 좋습니다. 

 

대가리 박는 얼차려 자세도 가능. 

 

버니어 이펙트 파츠로 백팩에 부착해서 날아가는 효과를 줄 수도 있습니다. 

 

캐논포에는 불꽃 이펙트 파츠를 부착해서 캐논이 발사되는 모습도 연출 가능합니다. 

박진감 전혀 없고 오히려 커엽... 

 

어깨에 장비된 실탄식 캐논 무장은 빔 캐논으로 교체할 수도 있습니다. 기존의 건캐논과 가장 큰 차이점이 바로 이 빔캐논인데 무장 디자인이 각지고 디테일해서 조금 더 세련되 느낌입니다. 

건캐논을 기준으로 오른쪽에 장비된 라이플 모양이 빔 캐논, 왼쪽의 네모난 박스가 정밀 조준 시스템입니다. 

 

처음 샀던 건담 로봇혼이 퍼스트 건담이었고 갸냘픈 디자인에 실망해서 금방 처분했던 기억이 나는데 이 건캐논 중장형은 같은 스케일임에도 두터운 디자인이 굉장히 마음에 드네요. 건담류보다는 건캐논류가 더 제 취향인듯 싶습니다. 역시 로봇은 중장비달고 묵직해야죠. 

파란색, 노랑색 컬러와 디자인이 완전 취향 저격인 제품으로 너무 마음에 듭니다. 일반 건캐논도 구매하고 싶은데 재판을 한지 오래됐는지 매물도 잘 안보이고 중고에도 프리미엄이 붙었네요. 재판하면 바로 구매해야겠습니다. 

 

 

로봇혼 아니메 A.N.I.M.E RX-78-2 퍼스트 건담

SIDE MS - ROBOT魂 A.N.I.M.E RX-78-2 of the 1st generation 로봇혼 아니메 퍼스트건담 애니메이션 버전으로 발매한 rx-78-2 퍼스트건담입니다. 평소에 갖고싶다는 생각을 한적은 없었는데 세일하길래 겟.. 192번

gunso5.tistory.com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