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gure/- Action Figure

로봇혼 사이코뮤 시스템 자쿠 ver.A.N.I.M.E / 고속기동형 자쿠 아니메

by mansfield 2023. 2. 16.
반응형

BANDAI ROBOT(魂) TAMASHII SIDE MS ver.A.N.I.M.E.  MSN-01 PSYCOMMU SYSTEM ZAKU 

반다이 로봇혼 사이드 MS ver.아니메. MSN-01 사이코뮤 시스템 자쿠 / 고속기동형자쿠 

발매 : 2022년 3월 

가격 : 8,000엔 (세금미포함) 

2022년 3월 혼웹한정으로 발매한 MSV 기체 MSM-01 사이코뮤 시스템 자쿠입니다. 이 기체 이름이 영어로는 사이코뮤 시스템 자쿠인데 일본어로는 고속기동형 자쿠인게 함정. 2호기 고기동 시험형 개조 기체라는 설정 때문에 고속기동형이라고 표기된 듯 싶습니다. 

MSV 속 설정상 기체인지라 기동전사 건담 애니메이션 본편에 등장한 적은 없지만 외전격 평행세계를 다룬 <기동전사 건담: 썬더볼트>에 등장했습니다. 화수로는 5화, 극장판으로는 벤디트 플라워에 나옵니다. 설정상으로는 아 바오아 쿠 방어전에 투입되었고 교전기록이 남아있는데 썬더볼트에서도 이를 반영해서 아 바오아 쿠 전투에 등장합니다. 

 

기동전사 건담 썬더볼트 : 밴디트 플라워 리뷰 - 극장판 2편

기동전사 건담 썬더볼트. 원작은 오타가키 야스오의 건담 우주세기 시리즈 만화입니다. 극사실 SF의 대가인 야스오가 그려 많은 집중을 받았고 판매량도 누계 40만부를 돌파했다고 하네요. 신금

gunso5.tistory.com

썬더볼트에 등장한 사이코뮤 시스템 자쿠

사이코뮤 시스템 자쿠의 구성품. 뭐가 엄청 많습니다만 거의다 부스터 이펙트 파츠고 사실상 파츠는 매우 적습니다. 

 

손가락에서 나오는 빔 레이저 파츠를 끼울 수 있는 교체형 손 1쌍과 그 손파츠를 연결할 수 있는 와이어 1쌍, 여분의 블레이드 안테나 1개가 전부입니다. 

 

나머지는 15개의 부스터 이펙트 파츠와, 10개의 빔 파츠, 1개의 베이스. 파츠가 적다고 생각했는데 부스터 이만큼 넣어줬으면 할 수 있는건 다 한듯 싶네요.

 

완전 흰색은 아니고 약간의 회색을 띄고 있습니다. 심플한 단색에 붉은색 포인트 들이 들어가니까 세련된게 정말 예쁩니다. 가슴팍과 어깨에는 2호기임을 알려주는 숫자 2가 붙어있습니다. 

고속기동형이라는 말이 어울리게 발대신 8개의 부스터가 달려있습니다. 고작 양 발에 두세개 달려있는 고기동형 자쿠와는 비교도 안될 속도일것 같네요. 

 

손목부분과 등에도 부스터가 달려있습니다. 

 

도대체 온몸에 버니어가 몇개인지.. 

 

다리 사이에 붙어있는 집게발(?)은 떼어낼 수 있고 떼어낸다면 일반 모빌슈트처럼 양 다리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양팔과 양다리의 가동률은 생각보다 좋습니다. 물론 다른 로봇혼 시리즈에 비해 많이 움직이지는 않습니다만 이정도 두께감에 이렇게 움직이는건 역시 로봇혼이다 싶네요. 

 

땅을 지탱해주는 발 부분엔 실린더가 달려있고 가동이 가능해서 각도를 조절해줄 수 있습니다. 

 

허리 가동도 꽤 많이되는 편인데 앞으로 많이 숙이면 뒤가 텅텅 비어보이는게 아쉽네요. 

 

손가락에 끼우는 빔파츠! 

 

영상으로 볼때는 엄청 커보였는데 생각보다 기체 설정이 크지 않나봅니다. 건캐논보다 키가 작네요. 물론 덩치는 더 큽니다만.

 

릭돔과 비교하면 더 작아집니다. 

 

추가로 액션베이스가 부속되어있는데 이게 고정력이 썩 좋지 않아고 고정 방식이 애매해서 자유로운 액션포즈로 가지고 놀고 싶으면  그냥 별도의 베이스 구매해서 쓰시는거 추천드립니다. 

 

아래는 로봇혼 건캐논 리뷰 

 

로봇혼 건캐논 중장형 ver.A.N.I.M.E / 혼웹 한정

BANDAI ROBOT(魂) TAMASHII SIDE MS ver.A.N.I.M.E RX-77-3 GUNCANNON HEAVY CUSTOM - MSV 반다이 로봇혼 SIDE MS ver.아니메 RX-77-3 건캐논 중장형 - 모빌슈트 베리에이션 발매 : 2019년 10월 가격 : 6,000엔 (세금 미포함) 2019년 1

gunso5.tistory.com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