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메카닉, SF

기동전사 건담 썬더볼트 : 밴디트 플라워 리뷰 - 극장판 2편

by mansfield 2018. 12. 12.
반응형

기동전사 건담 썬더볼트. 원작은 오타가키 야스오의 건담 우주세기 시리즈 만화입니다. 극사실 SF의 대가인 야스오가 그려 많은 집중을 받았고 판매량도 누계 40만부를 돌파했다고 하네요. 신금형의 HG 프라모델은 물론, 풀아머 건담과 사이코 자쿠는 카토키 하지메의 상징인 Ver.KA를 달고 MG스케일의 프라모델 시리즈도 발매했죠. 2018년 7월 30일 12권이 발매했고 아직 현재진행형인 만화입니다.

애니메이션은 선라이즈에서 제작, 작화나 음향등 퀄리티가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OVA로 2기는 한화당 20분이 안되는 짧은 시간으로 총 4화가 상영되었습니다. 이 2기의 OVA 4화 내용을 재편집하고 추가컷을 넣어 2017년 개봉한 영화가 극장판 2편 밴디트 플라워(BANDIT FLOWER)입니다. 

썬더볼트 극장판 1편 디셈버 스카이의 리뷰가 궁금하시면 첨부한 링크참고해주세요. - https://gunso5.tistory.com/155

1편 디셈버 스카이로부터 이어지는 내용으로 2편의 시작은 아 바오아 쿠 전투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우주세기 1년전쟁의 마지막 전쟁으로 '별 1호 작전'이 시행된 곳이죠. 원작 기동전사 건담에서는 여기서 키시리아 자비가 샤아 아즈나블에게 살해당하죠.

1편에서 사이코 자쿠와 전투를 하다 기체가 파괴되 지온군에 잡힌 풀아머 건담의 파일럿 이오 플레밍과 무어동포단 인원들은 이 '아 바오아 쿠' 전투 중 탈출하는데 성공합니다.

그리고 본격적인 이야기가 진행되는 시점은 1년전쟁이 끝난지 8개월 후. 지구연방군과 함께 싸웠던 종교 중심의 군벌세력 '남양동맹'은 버려진 MS를 수집해 재활용하며 세력을 넓혀가고 썬더볼트 주역에서 시체를 수습해 장례를 치뤄주던 과정에서 리유즈 사이코 디바이스를 연구했던 색스턴을 주워 사이코 디바이스 기술을 손에 넣게됩니다.



리유즈 P 디바이스와 사이코자쿠를 가지고있는 남양동맹으로부터 사이코 자쿠를 되찾기위한 지온공국과 사이코 자쿠를 파괴하기위한 연방군 스파르탄 부대의 삼파전이 펼쳐집니다.



사지를 절단하고 사이코 자쿠에 탑승하였으나 사이코 자쿠마저 잃고 앗가이, 겔구그 등에 탑승하는 지온 공국의 대릴 로렌츠 소위.


지구연방군 무어동포단의 이오 플레밍 소위. 사이코 자쿠의 전투중 풀아머 건담을 잃고 지온공국에 포로로 끌려가지만 '아 바오아 쿠' 전투에서 탈출, 이후 연방군의 스파르탄 부대소속으로 들어가 새로운 기체인 '아틀라스 건담'의 파일럿이 됩니다.


지구연방군 스파르탄 부대 소속 비앙카 카라일. 재즈를 좋아하는 인물로 이오 플레밍에게 흥미가 있습니다. 작중에선 같이 재즈를 연주하는 장면도 나오구요. 자신이 소속되었던 부대의 엠블렘을 문신으로 남깁니다. 갯수가 상당한 것으로 보아 실력도 운도 따라주는 편인것 같네요. 



밴디트 플라워에서부터 새로 등장한 건담인 RX-78AL GUNDAM. 일명 아틀라스 건담입니다. 수륙 양용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새로운 관절이 사용되었습니다.

프라모델로는 HG밖에 없는데 MG를 안내주는게 조금 아쉽네요. 활용할 바리에이션 기체가 없어서 어쩔 수 없지만 언젠가 발매하길 기대해봅니다.



썬더볼트 주역의 마지막 전투에서 사망한 줄 알았던 클로디아 페일. 이오 플레밍과 교재했던 관계. 우주미아 였으나 남양동맹에게 구조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어떠한 이유에서인지 남양동맹에서 국경수비대 사령관을 맡고있습니다.

작중 연방군의 이오플레밍과 적으로 만나게 됩니다. 서로를 알아보는 정도로 끝나는데 이후 내용이 너무 궁금하네요. 아직 애니메이션으론 이후의 이야기가 나오지 않아서 코믹스를 보거나 애니메이션을 기다리거나 해야할 듯 합니다.


이 썬더볼트 밴디트 플라워에서는 참 반가운 기체들이 많이 나옵니다. 곡그, 앗가이, 겔구그, 구프 등. 거의 예전 작화나 설정집 그림으로밖에 만날 수 없었던 녀석을 새로운 작화에 애니메이션으로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MG로 프라모델화 된지도 시간이 오래 지났고 이렇다할 바리에이션도 나오지 않은걸로 알고있는데, 이참에 썬더볼트 버전으로 MG화 해줬으면 좋겠네요. 

예전에 발매한 프라들이라 세련된 맛이 떨어지는게 사실인데, 썬더볼트 버전은 디자인도 멋있게 변경되었고 추가 장비도 많이 달려있으니 발매하면 잘팔릴 것 같은데 말이죠. 기존에 사용하던 프레임에 조금만 추가하면 어렵지 않게 될 것 같은데, 요즘 반다이에서는 유니콘만 주구장창 발매하니 기대하기 힘든게 현실.. 



아바오아쿠에서 등장했던 친위대 사양자쿠. 문양이나 색으로 보면 도즐자비 전용 자쿠같은데 여기선 친위대 사양으로 나오네요.

총 1시간 30분정도의 런닝타임으로 1편 디셈버 스카이보다 20분 정도 길어졌습니다. 슬슬 본편 이야기가 시작되는 것 같은 느낌. 사이코 자쿠와 풀아머 건담이 썬더볼트 주역에서 싸우는게 주된 내용이었던 1편보다 제법 많은 이야기가 나옵니다. 그렇다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씬이 부족하진 않아요. 

기동전사 건담 썬더볼트 3기부터 남양동맹과의 전투가 본격적으로 시작될 것 같은데, 3기가 언제나올지가 미지수인게 함정. 건담 40주년 계획 발표회 때 섬광의 하사웨이나 네러티브 내용밖에 없었어서 아무래도 2019년은 그냥 건너뛸 것 같은 불안한 느낌입니다.

지온 공국과 연방의 사이에 갑자기 남양동맹이라는 종교단체가 나타나 살짝 핀트가 나간 느낌이긴 한데, 이런 혼란한 시기엔 종교의 세력이 커지는것도 있을법한 일이니 그냥 넘어가기로. 사실 유니콘이나 NT(네러티브)에 비하면 양반입니다. 

대릴 로렌츠와 이오 플레밍의 대결구도가 나오지 않아서 아쉽긴하지만 1편과 다른 재미가 있던 2편이었습니다. 1편을 보신 분이라면 꼭 보는걸 추천드립니다. 아직 1편 디셈버 스카이를 보지 않았다면 1편부터 꼭 보고 보세요! 숨막히게 재밌습니다!


기동전사 건담 썬더볼트: 밴디트 플라워 (2017) - Mobile Suit Gundam Thunderbolt: Bandit Flower 

機動戦士ガンダム サンダーボルト BANDIT FLOWER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