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조던1 브레드 커스텀 하기 / 신발 커스텀 (색칠) 하는 법

by mansfield 2023. 1. 25.
반응형

지난번 구매한 조던1 미드 브레드를 진짜 북산의 색으로 커스텀하려합니다. 신발끈 끼우는 구멍이 있는 저부분의 씨뻘건 색을 강백호가 신는 그녀석과 똑같은 검은색으로 만들어줍시다!! 쉬움주의, 별거 없음 주의. 

준비물 : 붓 2개, 마스킹테이프, 가죽 염색약, 가죽 피니셔 

가죽 염색약, 신발 아크릴 페인트, 가죽 물감 전부 비슷한 말이라 아무거나 검색하면 됩니다. 가죽 피니셔도 마감제로 검색해도 됩니다. 염색약과 마감제 모두 엔젤러스 or 피그말리온 제품을 사용하면 됩니다. 엔젤러스 같은 경우에는 무광 마감제라고 해도 어느정도 광택이 있기 때문에 둘러를 희석해서 사용해야 광이 없이 마감이 된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피그말리온 제품을 사용했습니다. 피그말리온 무광 퍼니셔는 별도의 희석 없이 무광으로 마감이 잘 된다고 하네요. 무튼, 엔젤러스나 피그말리온 둘 중 아무거나 사면 됨!!!

붓은 너무 크지 않은 적당하거나 좀 작은 크기의 붓이 좋습니다. 새필도 있으면 좋지만 없으면 그냥 납작붓으로 고.

 

 

강백호의 신발 - 나이키 에어 조던1 미드 브레드 밴드 / 북산의 색이다!!

슬램덩크 하면 떠오르는 강백호, 그리고 강백호하면 떠오르는 신발, 조던. 어린시절 본 신발가게 아저씨의 명대사는 아직도 머릿속을 떠나지 않죠. "빨강과 검정 북산의 색이다." 그렇습니다. 바

gunso5.tistory.com

1. 먼저 칠하고자 하는 부분 주면을 마스킹 테이프로 꼼꼼히 붙여줍니다. 

색을 바르게 되면 반드시 주변에 뭍게 되어있는데 마스킹 테이프로 이를 방지합니다. 또 마스킹 테이프는 붙였다 떼어도 끈적임이 남지 않습니다. 그냥 테이프로 하면 안됨!!

 


2-1. 검은색 가죽 물감을 붓에 적당량 찍어줍니다. 

파레트가 있으면 좋지만 없으면 뚜껑에 적당히 닦아주세요. 물감이 너무 적게 발라져있으면 칠했을때 붓자국이 남으니 주의! 그리고 당연한거지만 수채화 물감으로 하면 안됩니다..

 

2-2. 과감하게 발라줍니다. 

뭉쳐있는 부분이 보인다면 마르기전에 덧칠해서 풀어주세요. 

 

2-3. 마를때 까지 기다려주고, 다 말랐으면 한번 더 칠해줍니다. 

3번정도 칠하는게 좋다고 하네요. 

 

칠한 부분과 안칠한 부분의 차이. 좀 더 브레드스러워 졌습니다.

 


3. 다른 붓에 퍼니셔를 찍어줍니다. 

물감 썼던 붓으로 바르면 퍼니셔에 무조건 검은색 섞입니다. 다른 붓 사용하세요!

 

3-1. 물감이 다 말랐다면 퍼니셔를 물감 바르듯이 발라줍니다. 

흰색 불투명한 액체지만 마르면 투명해집니다. 걱정하지 말고 발라줍니다. 물감이 제대로 마르지 않았는데 바르면 물감이라 퍼니셔랑 섞여버리니까 물감이 완전히 말랐을 때 발라주세요. 

 

3-2. 마찬가지로 퍼니셔가 다 말랐다면 두번정도 더 발라줍시다. 

 


완성. 

감쪽같지 않나요? 원래부터 검은색이었다고 말해도 믿을 정도로 자연스럽습니다. 퍼니셔가 매트해서 주변 가죽이랑 이질감이 전혀 없습니다. 

기대반 걱정반으로 만들었는데 너무 만족스러운 커스텀이 되어버렸습니다. 커스텀하고 글쓰기까지 몇번 실착했는데 덧칠한 부분이 벗겨질 낌새는 전혀 없네요. 페인트 내구도도 튼튼한 듯. 커스텀 생각보다 쉬우니 도전해보세요. 개꿀잼 대만족입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