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미스터리, 범죄

미기와 다리 리뷰 - 사카모토입니다만? 작가 사노 노미 유작

by mansfield 2024. 2. 20.
반응형

소개

원작 : 사노 나미 

제작 : GEEKTOYS, CompTown 

방영 : 2023년 10월 5일 ~ 12월 25일 (24분/13화) 

장르 : 개그, 미스테리, 서스펜스 

일본의 만화 <미기와 다리>를 원작으로한 애니메이션입니다. 장르는 서스펜스라고 하는데 개그물에 더 가까운듯. 원작 작가는 <사카모토입니다만?>을 그렸던 사노 나미인데, 2023년 8월 5일 암으로 사망했습니다. 유언으로 "즐거운 인생이었어, 저는 앞으로 좀 더 자유로운 세계에 다녀올 겁니다... 안녕~" 이라는 말을 남겼다고 하네요. 

원작은 2022년 9월 27일 7권으로 완결되었고 작가의 유작이 되었습니다. 

줄거리/시놉시스 

어릴적 어머니를 잃고 고아원에서 살고 있는 쌍둥이 형제 '미기'와 '다리'. 나이가 차 고아원에서 나가야하는 날이 가까워오던 어느 날, 60대 노부부 소노야마 부부가 고아원에 아이를 입양하러 온다. 하지만 입양을 한명만 하려고 했던 탓에 둘은 '히토리'라는 이름으로 두명이 한명인 척 연기하며 부부의 눈에 띄고 결국 2인 1역을 하며 부부의 아이로 입양을 가게 된다. 

어머니의 죽음을 밝히기 위해 대외적으로 '히토리'라는 한명의 인물로 살아가며 죽음을 파헤쳐 가는데.. 

감상후기 

왜 서스펜스인지 몰랐는데 줄거리를 적으며 읽어보니까 알겠네요. 2화까지인가 보고 껐는데 개인적으로는 재미가 없었습니다. 사카모토입니다만? 을 기대하고 봐서 그런가 개그도 재미가 없고 내용도 초반엔 서스펜스라는 여지를 전혀 안줘서 서스펜스인지도 몰랐네요. 

끝까지 보실 의향 있으면 정주행하는것도 나쁘지 않겠습니다만 초반은 제 취향이 아니었다! 

미기와 다리 

ミギとダリ

 

 

사카모토입니다만? - 개그의 전설이 시작된다.

사카모토입니다만? 소개 사노 나미작가의 데뷔작인 만화 '사카모토입니다만?'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입니다. 원작 만화는 2013년 1월 15일 단행본 1권이 발매했고 2016년 4월 15일 총 4권으로 완

gunso5.tistory.com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