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미스터리, 범죄

후토탐정 리뷰 - 가면라이더W 공식 후속작

by mansfield 2022. 10. 24.
반응형

소개 

원작 : 이시노모리 쇼타로 

제작 : 주식회사 스튜디오 KAI 

방영 : 2022년 8월 1일 ~ 10월 17일 (25분/12화)

장르 : 범죄, 추리, 액션  

2009년 9월부터 2010년 8월까지 총 49화로 방영한 일본의 특촬물 <가면라이더 W(더블)>의 공식 후속작인 애니메이션입니다. 가면라이더 시리즈 50주년 기념으로 제작되었고 제작사는 <슈퍼커브>, <해골기사님은 지금 이세계 모험 중> 을 제작한 스튜디오 카이입니다. 

국내에서는 대원방송 계열의 애니박스에서 방영됩니다. 

줄거리/시놉시스 

그 거리에는 끊임없이 바림이 분다. 자그마한 행복도, 커다란 불행도, 바람이 실어온다. 바람의 도시 후토. 과거 거리를 위협하던 조직 '뮤지엄'은 가면라이더들에 의해 괴멸로 몰렸다. 그러나 조직에 의해 대량 생산된 위험한 아이템 '가이아 메모리'는 이미 도시 전역에 퍼졌고 감정이 휘몰아치는 후토에서 은밀히 유통되어 메모리의 힘으로 괴인 '도펀트'로 변하는 사람은 끊이지 않앗다. 

상냥함 때문에 미적지근한 하프보일드 탐정 히다리 쇼타로. 두뇌파 탐정이자 그의 영원한 반쪽짜리 파트너 필립. 두 사람이 소속된 나루미 탐정 사무소에는 오늘도 기묘한 의뢰가 들어온다. 바람이 멈춘 거리에서 암약하는 수수께끼의 그림자. 그리고 나타난 마성의 미녀 토미케. 그녀와의 만남이 쇼타로의 운명을 바꿔간다. 

쇼타로와 필립, 둘이서 한 명의 탐정으로. 가면라이더W의 새로운 사건이 막을 연다!!

 

감상후기 

애니메이션 퀄리티는 나쁘지 않습니다. 연출도 괜찮고 작화도 나름 준수합니다. 중간중간 무너지긴 합니다만 전체적으로 양호한편. 특촬물은 나이먹고 본 적이 없어서 애니메이션으로 나온다길래 봤는데 재밌더라구요. 애니메이션이라 그런가.파충류같은 슈트 디자인도 보다보니 멋있어보이고 피규어 하나 구매하고 싶더라구요. 

추리물도 겸하고 있지만 애거서크리스티의 소설같이 잘짜여진 추리물은 아니고 약간 명탐정 코난같은 판타지 추리 느낌입니다. 12화 내에 여러 사건을 해결하기 때문에 추리라고 할만한 부분도 적은편이지만 맛보기엔 괜찮은듯 싶네요. 진지한 추리물 원하시면 비추. 

가면라이더를 하나도 몰라도 보는데 문제 없습니다. 마지막에 2기 떡밥 뿌리던데 후토탐정 2기가 나올지는 미지수.. 팬들사이에서 평가는 좋았다고 하네요. 

후토탐정 (2022)

風都探偵

FUUTO PI

 

스튜디오KAI의 다른 애니메이션

 

해골기사님은 지금 이세계 모험 중 리뷰 - 오버로드 짝퉁..?

소개 원작 : 하카리 엔키 제작 : 주식회사 스튜디오 KAI(카이) / HORNETS 방영 : 2022년 4월 7일 ~ 6월 23일 (24분/12화) 장르 : 이세계 전이, 판타지 일본의 라이트노벨 '해골기사님은 지금 이세계 모험 중'

gunso5.tistory.com

 

 

혼다 슈퍼 커브 애니 리뷰

소개 원작 : 토네 코켄 제작 : 주식회사 스튜디오 KAI 방영 : 2021년 4월 7일 ~ 6월 23일 (24분/12화) 장르 : 일상, 힐링, 라이딩 토네 코켄의 라이트노벨 '슈퍼 커브'를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입니다. 제

gunso5.tistory.com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