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애니메이션 아르모니 (2014) 리뷰 - 애니 Harmonie/하모니

    728x90

    아르모니 


    소개

    원작 :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개봉 : 2014 아니메 미라이 (25분)

    제작 : 울트라 슈퍼 픽쳐스

    감독 : 요시우라 야스히로 

    장르 : 드라마

    젊은 애니메이터들을 육성하기위해 일본 문화청에서 시작한 프로젝트 아니메 미라의 2014년도 참가작 '아르모니'(하모니)입니다. 때문에 25분의 짧은 런닝타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줄거리

    사람은 누구나 자신만의 세계를 가지고 있다. 친구들과 어제본 애니메이션의 이야기를 하는것이 혼죠 아키오의 세계. 

    같은 교실에 있지만 다른 세계에 살고 있는 듯한 소녀. 언제나 화려한 친구들에게 둘러싸여 밝게 웃고 있는 마키나 쥬리. 그녀의 세계를 아키오는 알고싶었다. 

    우연히 교실에 울려퍼진 쥬리의 벨소리. 쥬리에겐 다른 사람에게 알리고 싶지 않은 노래였지만 아키오는 그 노래에 빠지게된다. 

    하나의 곡에서 시작된 두 사람의 세계, 아르모니.

    (harmonie/하모니)



    감상후기

    짧은 시간에 담아내기엔 너무 아쉽고 아까운 애니메이션입니다. 

    꿈을 이해받지 못해 다른 사람과 진심으로 마주할 수 없었던 쥬리가 뜻밖의 상황으로 이해받게되며 앞으로 성장해 나아갈 것이라는 드라마적인 요소와 꿈을 통한 판타지 요소 그리고 쥬리에게 호감을 갖고있는 아키오를 통한 연애 요소. 이 세가지 요소가 적절히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런닝 타임 자체가 짧아서 스토리가 완벽히 마무리 된다기 보다는 이제막 시작하는듯한 느낌을 줍니다. 하지만 이게 미완성이라는 느낌이 아니라 여운을 남긴다는 느낌이에요. 

    '꿈'을 통해 담아낸 판타지 요소에 대해 작중에서는 제대로된 설명이 없어서 정말 상상하기 나름이더라구요. 덕분에 뭔가 더 감성적으로 빠져들게 되는 것 같네요. 단순히 두사람의 하모니를 보여주기 위한 요소로 사용되었을 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전생이라고 상상해봤는데 나름대로의 감동이 있더라구요.  

    이 작품에서 가장 아쉬운점은 '상영시간'입니다. 25분 밖에 안되서 너무 아쉬워요. 조금 더 길게 TV애니나 2시간 내의 극장판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이야기를 조금더 자세히 풀어갔으면하는 바램입니다. 짧기때문에 여운이 남는 것일수도 있지만 이정도 작품이라면 스토리를 좀더 길게, 자세히 풀어도 충분히 우수한 작품이 될 것 같습니다.

    추천드립니다!



    아르모니 ED

    엔딩곡이 너무 잔잔하고 좋아서 첨부해봤습니다. 스포가 될 수 있는 영상이니 신경쓰이는 분들은 보지 않는걸 추천합니다! 근데 노래가 너무 좋아요..

    아르모니

    アルモニ

    HARMONIE

    300x250

    1 Comments

    • Kamn 2020.11.25 16:52 신고 Modify/Delete | Reply

      이거 엄청난 작품 입니다. 글쓴이님 말씀대로 극장판처럼 좀더 긴호흡으로 풀어나갔다면 좋았을 것 같은 아쉬움이 매우 크네요 정말 매년마다 정주행 하는 편입니다. 특히 우울하거나 삶이 괴롭고 외로움을 느낄 때 도움이 되더군요. 암튼 정말 훌륭한 작품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