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gure/- Statue Figure

원피스 피규어 그레이트 딥 컬렉션 명왕 실버즈 레일리 흉상 리뷰 / 가품도 반다이?

by mansfield 2018. 8. 29.
반응형

건담 프라모델만 리뷰하는 것도 재미없고해서 집에있는 피규어들 이것저것 꺼내보다가 발견한 피규어입니다. 직접 구매한 건 아니구요. 지인이 하나 준다고해서 받아왔던 피규어입니다. 원피스에 나오는 실버스 레일리인데 원피스 애니메이션은 안봐도 이 할아버지는 유명해서 알고 있죠. 그렇게 멋있게 나온다면서요?

이걸 받은지도 거의 2년이 지나가고있고, 어떤 피규어인지 몰라서 검색을 좀 해봤는데 그레이트 딥 컬렉션이라는 시리즈더라구요. 미호크, 조로, 루피, 나미, 샹크스 등등 많이도 나왔다고 하던데 그게 2011년, 2012년 쯤이더라구요. 6년도 더됬다보니 정보가 많지가 않더군요. 좀 찾아본 결과 이 흉상 피규어는 가품이란걸 알았습니다. 레일리 피규어는 뒤에 깃발이 마린, 해군 깃발이 아니라 다른 깃발이라고 하네요. 

정품은 아니라 아쉽지만 크게 비싼 제품도 아닌거 같고 돈을 주고 산 것도 아니니 가볍게 살펴보고 지나가려고 합니다. 일단 정면에서 본 모습은 정품이라고 해도 믿을정도로 그럴싸 합니다. 너무 오래되서 도색도 벗겨지고 여기저기 뭐가 묻은거 빼면말이죠. 조형도 나름 잘 나왔고 눈도 사시가 아니라 자연스럽습니다. 그러고 보니까 안경도 있네요.

그런데 이게 우측면으로 가면 티가나죠. 머리의 접합부가 상당히 벌어져 있습니다. 세월의 흔적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정품과 비교했을때는 차이가 조금 나는 부분이에요. 귀와 머리 사이도 틈이 좀 있고 안경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아구가 딱 맞아떨어지지 않습니다. 

좌측면은 깔끔한 수준입니다. 이건 접합도 잘 맞네요. 다른 가품 사진 보니까 뽑기운 차이같아요. 다른 가품들 중에도 정품처럼 완전 깔끔한 것도 보이고 하네요. 옷부분 도색도 나름 안정적인 편입니다.

남은건 문제의 깃발인데요. 이건 완전히 다르다고하네요. 정품은 골 D 로져 해적단의 깃발이 꽂혀있다고 합니다. 가품에는 그냥 MARINE 해군 깃발이죠. 실바즈 레일리 로져 해적단 부선장이라던데 마린이라뇨. 무슨 관련이 있어서 해놓은건가, 그냥 의미없이 놓은건가 모르겠지만 가품이니 그러려니 합니다.

마지막은 부담 가득한 근접사진으로 마무리할게요. 근데 이 흉상이 가품인데 반다이라고 적혀있더군요. 정확히는 BANDAI 로고가 새겨져있습니다. 아무래도 반다이에서 만든건 아니고 그냥 가품 제작업체에서 찍어 놓은거겠죠 뭐. 혹시 정가품 구분 필요하신 분은 뒤에 깃발만 잘 보면 될 것 같네요. 퀄리티는 뽑기 운 같으니까요. 사실 장식장에 올려두고 프라모델이랑 피규어들 사이에 있으면 가품인줄도 모르고 신경도 안씁니다. 나름 퀄리티도 괜찮은 것 같으니 정품 못구하시면 가품 하나쯤 사두는 것도..? 하지만 가품을 장려하는건 아니에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