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개그

기동전사 건담씨 리뷰 - 건담 패러디

by mansfield 2019. 9. 17.
반응형

소개 

원작 : 오오와다 히데키의 개그만화 

방영 : 2014년 7월 6일 ~ 9월 28일 (약 2분 30초/13화)

제작 : 선라이즈 

장르 : 건담, 개그 

인기 메카닉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를 패러디해 만든 건담 개그만화 입니다. 

패러디 개그만화이기 때문에 본편의 스토리와는 이어지지 않고 컨셉 등만 따온 만화죠. 원작 애니메이션의 메인 성우들도 참여하지 않았고 후루야 토오루(아무로 레이役), 한 케이코(라라아役) 만 나레이션과 해설역으로 참여했습니다. 

샤아 아즈나블의 원래 성우인 이케다 슈이치는 바보 샤아는 맡지 않겠다고 했다고하네요.

후기 

ED제외하면 2분정도의 길이이고 한화에 2편정도 단편으로 구성됩니다. 원작 만화책에 실려있는 에피소드들을 순서 상관없이 섞어놨기 때문에 내용에 흐름이 없습니다. 단편이라 애초에 흐름이란게 없긴 하지만.

대부분 기동전사 건담 원작에 등장하는 명대사나 명장면의 패래디로 개그포인트가 잡혀있기 때문에 원작 애니메이션이나 건담 애니메이션을 접하지 않으신 분들이 본다면 전혀 공감하지 못하실듯. 처음부터 건담 오타쿠들 보라고 만들어 놓은 만화이니 당연하지만요.  

샤아 아즈나블은 바보 변태 아저씨가 됐고, 아무로는 혈기왕성한 색골 청소년. 키시리아 자비는 14살의 미소녀가 되었으며, 데긴 자비는 동네 할아버지가 되었다는.. 


 

여담으로 기동전사 건담씨의 라라아슨의 성우는 한 메구미. 본편 긴동전사 건담에서 라라아슨을 맡았던 한 케이코씨의 딸이라고 하네요. 

이 한 메구미는 기동전사 건담 디오리진에서 샤아 아즈나블의 여동생인 세이라 마스의 성우를 맡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기동전사 건담씨 만화책은 국내에 13권까지 발매되어있으니 관심있으시면 한번 보시는것도 괜찮을듯 싶네요. 근데 13권 발매일이 2017년 2월이라는게 함정... 

또, 기동전사 건담씨의 '씨'는 C가 아니라 '○○씨' 할때 호칭으로 부르는 '씨'입니다. 일본어로는 'さん'(상)으로 표기되어있습니다.

기동전사 건담씨 

機動戦士ガンダムさん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