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개그

조난입니까? - 애니판 맨vs와일드, 여고생 베어 그릴스..

by mansfield 2019. 9. 25.
반응형

조난입니까?

소개 

원작 : 오카모토 켄타로, 사가라 리리의 만화 

방영 : 2019년 7월 2일 ~ 9월 17일 (약 13분/12화) 

장르 : 서바이벌, 코미디 

제작 : Ezo'la 

원작은 오카모토 켄타로, 작화가는 사가라 리리가 맡고있는 만화 '조난입니까?'를 원작으로한 애니메이션입니다. 

조난입니까?(遭難ソウナンですか)는 한자 없이 그대로 읽으면 '그렇습니까?'(そうなんですか)와 발음이 동일한데, 제목을 굳이 한자가 아니라 가타카타로 (ソウナンですか) 써두었습니다. 

언어유희 개그를 노린듯. 실제로 애니메이션 내에서도 종종 'ソウナンですか'로 드립을 치기도합니다.

줄거리/시놉시스 

수학여행을 가던 도중 비행기가 추락해 망망대해에 떨어진 4명의 여고생. 비행기의 잔해 위에서 바다에 표류하던 도중 수평선 너머에 떠있는 섬을 본다. 

필사적으로 수영해 섬에 도착한 소녀들은 이제서야 자기소개를 시작한다. 

2학년 F반 오니시마 호마레, 2학년 C반 스즈모리 아스카, 2학년 B반 쿠죠 시온, 2학년 A반 아마타니 무츠.  

그중 오니시마 호마레는 어렸을적부터 아버지와 함께 세계 각국의 오지에서 표류하며 생존방식을 영재교육 받았는데...

오늘 처음 만난 소녀들은 F반의 오니시마 호마레의 진두지휘 아래 무인도에서 살아남기위한 서바이벌을 시작한다.

-청춘, 무인도, 매미...?



감상후기 

여고생끼리 무인도에서 생존한다는 참신한(?) 소재의 애니메이션입니다. 

남자들이 흥미있는 서바이벌 소재에다가 미소녀 캐릭터들까지 더해졌으니 금상첨화. 옷도 교복 단벌이라 시원시원하게 벗어 던진다는 장점(?)이. 그래도 수위가 높은편은 아닙니다. 이상하게 야릇한 부분은 좀 있지만. 

일단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 오니시마 호마레의 캐릭터가 참 매력적인데, 딱 베어 그릴스 그 자체입니다. 여고생판 베어그릴스. "매미는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이죠."

살아남기 위해서는 뭐든 한다는 마인드로 매미도 잡아먹고, 날생선을 잡아 으깨서 내장에 있는 수분을 섭취하고, 수분을 섭취해야하는데 오염된 물밖에 없어 대장으로 수분을 섭취하기 위해 항문으로 직접 넣기도 합니다. 형이 왜 여기서 나와..?

리얼함은 좀 떨어지긴 하지만, 맨 vs 와일드의 미소녀 애니판을 보는 느낌. 

오니시마를 뺀 나머지 캐릭터들의 성격은 다 한번씩 본듯한 느낌이지만 무인도에 따로 모아두니 나름 신선한 느낌. 

작화는 나름 고퀄리티입니다. 함께 방영한 마술선배보다 퀄리티는 훨씬 좋습니다. 원화도 동화도 나쁘지 않은 수준. 

13분의 짧은 런닝타임이 아쉬울 만큼 재밌었는데 2기가 나올지는 미정. 

개인적으로는 나왔으면 좋겠네요.  

무튼, 조난입니까? 추천드립니다. 



조난입니까?

ソウナンですか?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