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메카닉, SF

기동전사 건담 디 오리진 : 전야 붉은 혜성 -THE ORIGIN TVA

by mansfield 2019. 8. 20.
반응형

소개 

원작 : 야스히로의 만화 '모빌슈트 건담 디 오리진'

방영 : 2019년 4월 29일 ~ 8월 12일 (25분/13화) 

제작 : 선라이즈 

장르 : 메카닉(리얼 메카물) 

감독 : 야스히코 요시카즈 

2014년부터 4월 24일부터 2018년 5월 5일까지 발표된 극장판 OVA 6편 '기동전사 건담 디 오리진' 시리즈를 편집을 통해 TVA 13화로 재구성한 애니메이션입니다. 

줄거리 

우주세기 0068년, 뉴타입론을 제창한 지온 줌 다이쿤이 급사한다. 공식적으로는 과로사였으나 짐바 랄은 이를 다이쿤의 심복이었던 데긴 소도 자비의 암살이라고 주장한다. 

지온 줌 다이쿤의 아내 아스트라이아 토아 다이쿤과 아들 캐스발 렘 다이쿤, 딸 아르테시아 솜 다이쿤이 자비가문에 의해 해를 입을것을 우려한 짐바 랄은, 아들 람바 랄에게 이들의 신병을 확보해 보호한다. 

이떄문에 계획에 차질이 생긴 자비 가문은 랄 가문에 누명을 씌우고, 랄 가문은 몰락하게된다. 그리고 랄 가문이 보호하고 있던 다이쿤 가족은 어머니 아스트라이아만 남겨둔 채, 지구로 도피하게된다. 

지온 줌 다이쿤의 어린 아들 캐스발 렘 다이쿤은 아버지의 죽음이 자비가문의 소행이라고 확신하고 있었고, 지구에서 조용히 때를 기다린다.  



디 오리진에 대하여.

기동전사 건담 디 오리진은 1979년 방영한 '기동전사 건담'의 프리퀄입니다. 즉, 기동전사 건담 본편 이전의 이야기죠. 지온 줌 다이쿤의 아들인 캐스발 렘 다이쿤(샤아 아즈나블)의 이야기로 캐스발이 어떻게 샤아 아즈나블이 되었고, 본편이전에 어떤 삶을 살았는가에 대해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기동전사 건담 디 오리진'과 '기동전사 건담' 사이에는 몇몇 세세한 설정차이가 있습니다. 때문에 두 작품을 비교하면 앞뒤가 안맞는 부분들이 있어서 기동전사 건담의 정식 프리퀄로 취급받고 있지는 않습니다.

사실 건담의 세세한 설정까지 알고있는 분들이 아니라면, 이런 설정들에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면 크게 거슬리는 부분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냥 "어느정도 차이가 있구나" 정도 생각하고 보시면 될 듯. 

하지만 기본적인 이야기는 본편 설정에 존재하는 사건들로 구성되어있기 때문에, 설정 충돌이 있는 부분만 제외하고 본다면 프리퀄이라고 생각하고 봐도 무방합니다.   

요약하자면 정식 프리퀄은 아니지만, 설정에 있는 사건들이기 때문에 본편(기동전사 건담)과는 연관이 있다.

감상후기 

기동전사 건담의 팬이라면 봐야할 작품이지않나 싶습니다. 샤아 아즈나블의 팬이라면 더더욱! 

샤아 아즈나블이라는 인물과 1년전쟁 이전의 사건들에 비중이 맞춰져 있기 때문에 메카닉 전투의 비중이 큰편은 아닙니다. 계속 치고받는 전투를 기대하신다면 조금 실망할 수도. 

필자는 기동전사 건담 디오리진 극장판 6편을 전부 봤었기 때문에 내용이 무리없이 이어지고 나름 재밌게 봤는데, 그렇지 않은 분들이라면 그냥 극장판 OVA 6편을 보는걸 추천합니다. 

TV판은 런닝타임이 약 25분인데 여기서 OP,ED 약 4분을 제외하면 실제 런닝타임은 약 21분입니다. 여기에 13화를 곱하면 총 런닝타임은 약 273분. 극장판 OVA 6편의 런닝타임을 합치면 총 427분. 

OVA화 TVA의 런닝타임 차이가 약 154분이나 나게됩니다. 엔딩크레딧이 올라가는 시간을 편당 5분정도라고하고 총 30분을 제외해도 124분, 즉 2시간가량 차이가 나죠. 이 말은 TVA에서는 이 2시간 분량을 볼 수 없다는 얘기. 

큰 내용은 안짤렸습니다만 각 챕터별 세세한 이야기들이 짤렸기 때문에 그냥 OVA로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TVA에서의 추가장면

편집만 계속해서 짤려나가다가 마지막 13화에 OVA에선 나오지 않은 장면이 추가되었습니다. 극장판 OVA 6화 탄생! 붉은혜성의 엔딩크레딧이 올라간 후 나오는 브라이트 노아와 파올로 카시어스, 템 레이가 나오는 것까진 동일.

그 후 사이드7으로 들어가는 화이트 베이스와 그것을 지켜보고있는 샤아 아즈나블의 모습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장면은 1979년 기동전사 건담 1편 건담, 대지에 서다! 에서 나오는 장면이기도 하죠. 

다만, 퍼스트 건담은 OVA와 동일하게 단 1초도 안나왔다는점이 아쉽네요.

기동전사 건담 우주세기 시리즈에대해 궁금하신분은 여기로.


기동전사 건담 디 오리진 : 전야 붉은 혜성

機動戦士ガンダム THE ORIGIN 前夜 赤い彗星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