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드라마, 일상 코미디

타마코 마켓 - 그 소녀는 떡집의 귀여운 딸

by mansfield 2019. 12. 15.
반응형

타마코 마켓 

소개 

원작 :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방영 : 2013년 1월 10일 ~ 2013년 3월 28일 (24분/12화) 

제작 : 교토애니메이션 

장르 : 일상, 드라마, 코미디 

교토 애니메이션에서 제작한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타마코 마켓'입니다.

애니메이션 종영 후 2014년 4월 극장판 '타마코 러브스토리'가 개봉했습니다. 

줄거리/시놉시스 

우사기야마 상점가에 있는 떡집 '타마야'의 딸 키타시라카와 타마코. 여고생인 타마코는 학교가 끝나면 늘 상점가에 들러 이웃들과 반갑게 인사한 후 물건을 사고 집으로 돌아온다. 

그러던 어느 날, 평소와 같이 간 꽃집에서 타마코는 이상한 물체를 발견하게 된다. 그리고 그 물체는 돌연 타마코를 향해 날아들었다. 

그것의 정체는 새. 사람의 말을 하는 이새는 자신을 데라 모치맛츠이라고 하며 남쪽 나라에서 왕자의 신붓감을 찾으러 왔다고 하는데...

어쩌다 보니 타마코의 집에 얹혀살게 된 이상한 새 데라 모치맛츠이와 상점가와 떡집, 떡을 너무 좋아하는 타마코의 소란스러운 일상 코미디가 시작된다! 


감상후기 

업계 최고수준의 작화를 보여주는 교토 애니메이션 답게 작화 수준이 일품인 애니메이션입니다. 다른 쿄애니의 애니메이션 처럼 작화를 흠잡을데가 없어요. 최근 나온 퀄리티 낮은 저질 작화들만 보다가 쿄애니의 애니메이션을 보면 진짜 치유되는 기분입니다. 

분위기는 잔잔하고 서정적인 코미디 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상물이지만 말하는 새 데라가 등장하면서 약간의 비현실성이 섞여있는게 특징. 

이런 작품의 분위기와 귀여운 캐릭터들, 성우의 연기 그리고 수준 높은 작화. 어디하나 흠잡을 데 없는 애니메이션이었습니다. 진짜 아무 걱정없이 편안한 마음으로, 아빠미소로 봤던 애니메이션이었네요. 

취향은 갈릴 수 있겠으나 결코 대충만든 애니메이션은 아닙니다. 그도 그럴게 쿄애니니까요. 

개인적으로는 추천드리고 싶네요. 



타마코 마켓 

たまこまーけっと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