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드라마, 일상 코미디

애니메이션 학교생활! 리뷰

by mansfield 2019. 10. 23.
반응형

!

소개 

원작 : 카이호 노리미츠, 치바 사도루의 만화 

방영 : 2015년 7월 9일 ~ 9월 24일 (24분/12화) 

제작 : Lerche 

장르 : 학교, 일상 

일본의 망가타임 키라라 포워드에서 2012년 7월부터 연재중인 만화 '학교생활!'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입니다. 

줄거리/시놉시스 

학교에서 기숙하는 '학교생활부'의 4명. 분위기 메이커 유키, 삽을 사랑하는 쿠루미, 모두를 한 데 모우는 유리, 똑부러지는 후배 미키. 나긋나긋한 고문선생 메구 언니에게 보살핌 받으며, 아침부터 건빵을 먹거나, 옥상의 채소 밭에서 방울 토마토를 수확하거나, 부실에서 도망친 강아지 '타로마루''를 잡으러 학교를 뛰어다니거나..

가끔은 큰 일이 생기기도 하지만, 그 이상으로 즐거움이 넘치는 모두와 함께 생활하는 나날들! 

그녀들, 학교생활부는 오늘도 활기차게 부활동중! 

[우린 여기 있어요!] 

-공식 홈페이지 줄거리 소개 



스포일러

그러나 사실은 좀비 아포칼립스물. 모든건 타케야 유키의 망상이었다. 

그녀들이 살고있던 메구리가오카시에 원인모를 바이러스가 발생, 급속도로 확산되었고 도시 전체가 감염되어 좀비들로 가득찬다. 

사립 메구리가오카 고등학교의 여학생 4명만이 학교에 남아 생존해 있었다. 학교에는 태양열 발전과 옥상의 텃밭으로 어느정도 자급자족하며 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었다.  

하지만 도시만 감연된건지, 국가 전체로 퍼진건지, 혹은 세계에 이미 확산되었는지. 어떻게, 왜 이런 상황이 되었는지. 그녀들은 아직 모르는것 투성이었다. 

후기 

일상물을 가장한 좀비물 '학교생활!'입니다. 학원 일상물을 기대하고 오셨다면 '유감, 꽝입니다!'. 

초반에는 좀비물임에도 일상물 느낌이 많이나서 조금 흥미가 떨어졌는데 중후반으로가니 시리어스한 전개가 되면서 좀 재밌어 지더라구요. 근데 시리어스한 전개가 얼마 안되서 좀 실망. 

원작 만화가 완결이 안나서 애니메이션도 미완결인채로 끝났습니다만 2기가 나올 떡밥은 던져놓고 끝납니다. 원작 홍보용 애니메이션으로는 잘 만들어진 것 같네요. 뒷이야기가 궁금하면 원작을 사서 보라는 듯한 느낌. 

관심있다면 한번쯤 보는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네요. 


학교생활!

がっこうぐらし!

SCHOOL-LIVE!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