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gure/- 다이캐스트, 超合金

픽스 피규레이션 메탈컴포짓 RX-78-2 퍼스트건담 - 메탈콤포짓 퍼건

by mansfield 2019. 12. 26.
반응형

건담 픽스 피규레이션 메탈컴포짓(메탈콤포짓) RX-78-2 퍼스트건담 디오리진 리패키지 버전

GUNDAM FIX FIGURATION METAL COMPOSITE RX-78-2 THE ORIGIN VER. 

발매일 : 2015년 4월 

가격 : 14,800엔 

얼마전 중고로 구매한 메탈컴포짓 건담 디오리진 버전입니다. 

40주년 한정 퍼스트건담을 보고 구매욕이 솟아서 2015년 리패키지 버전으로 구매해버렸네요.  

40주년 기념 버전으로 구매할까 하다가 라인데칼이 없는게 나아서 15년판으로 구매했습니다. 

실드와 소체, 라이플은 이미 스티로폼 박스에서 꺼내서 전시중.

라이플과 바주카 모두 2자루씩 부속됩니다. 



 

카토키 하지메에 의해서 리파인된 퍼스트 건담 디오리진입니다. 카토키 리파인답게 데칼이 많이 들어가고 각진 디자인이 특징. 참으로 멋집니다. 

카토키가 디자인한 퍼스트 건담 버카보다 좀더 디테일하고 세련된 느낌이네요. 

정면에서 보면 얼굴이 약간 고릴라 같기도 하네요.


부속된 교체 파츠들.

파츠를 부분 교체하여 초기형, 중기형, 후기형으로 디자인에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전 깔끔한게 좋아서 들어있던 그대로, 초기형으로 전시중입니다. 

사진에서 보여드리는 것도 당연히 초기형.


백팩에는 세개의 스러스터가 있습니다. 

기존 퍼스트건담은 모두 두개의 스러스터를 가지고 있었는데 하나가 더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백팩 양 옆의 빔샤벨 아래쪽으로 스러스터가 하나씩 더 수납되어있어, 백팩에만 총 5개의 스러스터가 존재합니다. 고기동 사양인가.. 

스러스터는 볼관절로 되어있어서 자유롭게 방향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디오리진에서 리파인된 라이플.


다리 뒷쪽 실린더는 부분 도색되어있습니다. 


MG 건담 디오리진 프라모델과 함께. 

확실히 프라모델 보다는 메탈컴포짓이 훨씬 디테일하네요. 

가격이 가격인지라.. 


프라모델보다 전체적으로 조금 더 큽니다. 

메탈콤포짓도 파츠를 변경하면 프라모델처럼 백팩에 라이플을 달아 줄 수 있습니다.

저는 빔샤벨이 좋아서 빔샤벨로.



메탈컴포짓 디오리진에 들어있는 코어파이터.

기존의 코어파이터와 달리 동글동글한게 귀여운 디자인입니다. 

퍼스트건담 내부에 수납도 가능합니다. 

아쉽지만 아무로 레이의 1/100스케일 피규어는 들어있지 않네요.


관절강도는 상당히 우수합니다. 

고관절은 튼튼하다못해 뻑뻑한 수준이고 다른 부분의 관절들도 대채로 튼튼한 편. 

심하게 가지고 놀지 않는다면 낙지걱정은 안해도 될 것 같네요. 특히 무릎 부분은 라쳇관절이라 튼튼하고 고정성도 좋습니다. 

딱 한가지 안좋은 부분이 발목. 이부분은 시간이 지나면서 낙지화 된게 아니라 초기 발매부터 스무스하게 나와서 얘기가 좀 있었죠. 발목이 볼관절로 되어있어서 뻑뻑할수가 없습니다. 

40주년 기념 버전에서는 개선되었다고 하는데 구조가 같은지는 모르겠네요. 



디테일 뷰.


콕핏도 열 수 있습니다. 

40주년 기념 퍼스트건담의 발매 덕분에 가격이 어느정도 내려가서 구매해버린 녀석인데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20만원 중반 이상의 퍼스트 건담 40주년버전이 부담스럽다면 대안이 될 수 있는 리패키지 버전인 것 같네요. 

합금의 묵직한 맛을 보니 이제 합금이 조금이라도 들어있지 않으면 만족할 수 없게 되버려서 큰일입니다. 

큽..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