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gure/- 다이캐스트, 超合金

DX초합금 Sv-262Hs 드라켄III 키스 에어로 윈더미어기 - 마크로스 델타

by mansfield 2020. 8. 2.
반응형

DX 초합금 Sv-262Hs 드라켄III 키스 에어로 윈더미어기 - 마크로스 델타

발매 : 2017년 3월 

가격 : 23,760엔 (세금포함)

TV 애니메이션 마크로스 델타에 등장하는 발키리 Sv-262Hs 드라켄3 입니다. 파일럿은 키스 에어로 윈더미어.  

SV계열로 마크로스 제로에 등장한 SV-51과 연관있습니다. 통합전쟁과 성간대전으로 흩어진 반통합동맹 기술자와 개발자들이 재결집하여 제작한 기술로 만들어진 기체라고 하네요. 

 

애니메이션은 보지 않았지만 단순히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 구매한 기체입니다. 

전진익도 아닌 묘한 기체 디자인에 흔치않은 네이비+골드의 조합이 설정상 왕국 기사단의 느낌이 잘 살아납니다. 

윈더미어기도 멋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양산기를 더 좋아해서 일반기를 소장하고 싶은데, 반다이에서 발매를 안해주니 뭐.. 방법이 없네요. 

언젠가 혼웹한정으로 발매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sv-262 드라켄은 스웨덴에서 제작한 전투기 J35를 모티브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면 실루엣이 굉장히 비슷해서 딱보면 아 모티브 맞구나 하실듯.


스웨덴의 J35.

디테일하게 보면 다르지만 에어데크의 위치나 날개의 위치, 배기구의 위치등이 굉장히 비슷합니다. 



보통 베이스에서 발키리를 고정해주는 파츠는 같은 검은색 플라스틱소재인데 SV-262는 특이하게 투명한 소재더라구요. 

건포드는 기체의 하단부에 고정되는데 건포드에도 날개가 있어서, 추가무장이 아니라 소체 그자체인 느낌입니다. 

지느러미 같이 생긴게 상어를 닮은것 같기도 하네요. 


후면에서 본 모습. 

꼬리날개가 배틀로이드 모드에서 방패가 됩니다. 

후면에 나사가 보이는게 좀 아쉽지만. 


위에서 본 모습. 

삼각형이 많이 보이는게 애니메이션의 제목인 델타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이네요. 




콕핏엔 키스 에어로 윈더미어가 탑승해있습니다. 

마크로스 프론티어의 루시퍼를 연상시키듯 콕핏 해치가 불투명하게 되어있습니다. 

투명으로된 해치도 있지만 아무런 도색도 되어있지 않아서 끼워놓으면 뭔가 허접해보이더라구요.

드라켄은 무조건 불투명 해치.



저 자그마한게 의외로 디테일하게 도색돼있네요. 



드라켄은 발키리중에서도 변형이 극악의 난이도를 자랑하기 때문에 변형은 해보지 않았습니다. 

몇시간씩 끙끙대며 조립하고싶은 생각은 추호도 없네요. yf-19에서도 진을뺐던 기억이 나는데 드라켄은... 어휴.. 

주인공 기체가 아니라서그런가 매니악한 디자인이라서 그런가 의외로 프리미엄이 없는 제품이라 고민하시는 분들 계시면 무조건 소장하시길 추천드립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