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추천 & 이것저것

코드기어스 시리즈 보는 순서 완벽 정리 - 코드기아스

by mansfield 2020. 12. 7.
반응형

2000년대 중반을 이끌었던 인기 애니메이션 코드기어스 시리즈의 보는 순서를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최근 애니메이션에 비해 방대한 TVA 시리즈 화수와 극장판, OVA 때문에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셨던 분들은 이 게시글 하나로 완벽하게 정리해드립니다. 

코드기아스 탈환의 제트라는 코드기어스 시리즈의 신작 TVA도 제작될 예정이라고 하니 그동안 생각만 하셨던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해서 코드기어스를 즐겨주시면 됩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코드기어스의 정식 명칭과 발음은 코드기아스로 표기도 코드기아스로 하는게 맞지만 국내에서는 코드기어스로 더 많이 불리고 정착되었기 때문에 코드기어스라고 표기하겠습니다. 

'코드기어스=코드기아스' 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애니메이션의 리뷰로 이동합니다.

 


1. 코드기어스: 반역의 를르슈 (TVA 1기)

2. 코드기어스: 반역의 를르슈 R2 (TVA 2기) 

먼저 2006년부터 2008년까지 방영한 코드기어스: 반역의 를르슈 TVA 시리즈 2기를 보시는게 좋습니다. 

코드기어스 신작과 극장판 때문에 코드기어스 정사에서는 빠지게되었지만, TVA의 자극적이고 숨막히는 전개는 리뉴얼 극장판이 따라올 수 없으며 인물들간의 갈등과 묘사도 TV판이 훨씬 위입니다. 한마디로 리뉴얼 극장판이 TV판의 디테일과 긴장감을 따라올 수 없다는 뜻. 

극장판에서 변경된점은 극히 일부고 큰 차이 없으니 TVA 보시고 극장판의 차이점만 따로 검색하신 후 바로 부활의 를르슈를 보셔도 전혀 문제없습니다. 

 


 

3. 극장판 코드기어스: 반역의 를르슈 I 홍도

4. 극장판 코드기어스: 반역의 를르슈 II 황도

5. 극장판 코드기어스: 반역의 를르슈 III 반도 

코드기어스: 반역의 를르슈 TVA를 기반으로 리뉴얼된 극장판 시리즈입니다. 

기본적으로 TVA의 편집본이기 때문에 TVA에서의 일부 스토리는 아예 날아가버렸고 주변 인물들의 비중도 많이 줄었으며 디테일한 묘사가 생략된 부분이 많습니다. 

극장판에서 추가된 장면도 일부 있으나 스토리의 큰 흐름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결말도 TVA와 동일. 

TVA 시리즈를 보고 다시 기억을 떠올리는 의미(재탕)로 보기에는 부담이 없지만 처음 보시는 분들은 이 극장판 말고 TVA로 보는걸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앞으로의 코드기어스 시리즈는 이 극장판의 세계관으로 전개되니 TVA판을 보시고 극장판과 TVA의 큰 차이점은 알아두세요. 근데 사실 차이점 별거 없습니다. 

극장판과 TV판의 큰 차이점이 궁금하신 분들은 댓글을 봐주세요. (스포주의)

 

차이점을 아셨다면 뭐볼까 TV판볼까 극장판 볼까 고민 없이 TVA 바로 보시면됩니다.

 


 

 

6. 코드기어스: 망국의 아키토 (OVA)

코드기어스 시리즈의 외전격 애니메이션입니다. 주인공이 를르슈와 스자쿠가 아닌 완전 별개의 인물. 

배경은 유럽으로 브리타이나 제국과 유럽연합(EU)의 싸움을 그리고 있습니다. 시기적으로는 TVA 코드기어스 반역의 를르슈 1기와 2기의 사이.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작품이라고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굉장히 재밌게 봤습니다. 

안봐도 본편 시리즈 보는데는 영향이 없습니다. 

 


7. 극장판 코드기아스: 부활의 를르슈 

2019년 개봉한 코드기어스 시리즈의 신작 애니메이션입니다. 

극장판 코드기어스 3부작의 후속작으로 세계관이 이어집니다. 부활의 를르슈만 봐서는 내용이해가 전혀 안되니 꼭 이전 시리즈를 보고 시청해주세요. 

극장판으로 전개되는 바람에 제한된 시간에서 많은 이야기를 풀어야해 스토리 전개가 조금 빠르고 개연성도 부족하지만, 10년이상 후속작을 기다렸던 팬들이 보고싶은 포인트를 잘 파악해 내놓음으로써 평가는 굉장히 좋습니다. 

 


8. 코드기어스: 탈환의 제트 

신작 코드기어스 TVA 시리즈. 2020년 12월 5일 제작이 결정되었다는 소식이 공개되었습니다. 

방영시기는 미정. 

 


정리해보자면 

1. 코드기어스: 반역의 를르슈 TVA 1기, 2기 

2. 코드기어스: 반역의 를르슈 극장판 3부작 (홍도,황도,반도)  

- TVA 시리즈보고 극장판과의 차이점만 알면 안봐도됨.

3. 코드기어스: 망국의 아키토 

- 안봐도 스토리에 영향없음

4. 코드기어스: 부활의 를르슈 

- 극장판 3부작 시리즈로 전개, 하지만 차이점만 알면 TVA보고 봐도 됨.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