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추천 & 이것저것

개그 코미디 애니 추천 11선 [애니메이션 추천]

by mansfield 2020. 9. 21.
반응형

개그 코미디 애니 추천 11선! 개인적으로 재밌게 봤던 개그 코미디 애니메이션을 추천해드릴게요~!

개그 코믹 애니 추천 1탄 게시글은 여기를 확인해주세요.


※ 해당 애니메이션 이미지를 클릭하면 리뷰로 이동합니다.



스페이스댄디

방영 : 1기 2014년 1월 5일 ~ 3월 30일 (24분/13화), 2기 2014년 7월 6일 ~ 9월 28일 (24분/13화) 

장르 : SF, 코미디 

"스페이스 댄디는 우주의 댄디다. 그는 은하를 누비는 우주인 헌터. 미지의 외계인을 찾아 다양한 혹성을 떠도는, 그런 우주인 헌터의 장황한 이야기이다." 

카우보이 비밥, 잔향의 테러 등의 감독을 맡은 와타나베 신이치로의 SF, 개그 애니메이션입니다. 여기에 본즈와 만나면서 퀄리티는 최상. 

매화 각기 다른 다양한 연출가와 애니메이터가 참여하였고 와타나베 감독의 터치 없이 제작이 제작이 자유롭게 이루어 졌다고 하네요. 그래서 직접 보면 각 화마다 작품의 분위기가 다릅니다. 

매 화 다른 이야기가 진행되는 옴니버스식 스토리지만 2기 후반에 이르러서 모든 떡밥이 한번에 풀립니다. 옴니버스 구성에 대한 떡밥까지도. 

B급을 일부로 연출한 A급 애니메이션으로 개그 센스며 작화, 연출까지 흠잡을게 없는 애니메이션입니다. 

강추. 


2기 7화에 나오는 OST 칸치가이 론리나잇

아래는 풀버전 

노래가 너무 취향이라 아직도 듣고있네요.




아키바트립 디 애니메이션

방영 : 2017년 1월 4일 ~ 3월 29일 (24분/13화) 

장르 : 액션, 개그 코미디 

"아키하바라, 꿈의 거리 아키바. 이 거리에는 수수께끼 괴물 버그리모노에 의해 위협받고 있었다. 사람들은 자경단을 조직하여 대항했으나 버그리모노의 침략은 날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었는데.."

B급감성 배틀 액션 개그 판타지 살짝 러브 코미디입니다. 게다가 저예산인듯 하면서 고퀄리티인 작화와 별거없는 것 같지만 잘 짜여진 스토리를 가진 묘한 작품. 

진짜 그림 잘만드는 애들이 대충 만든듯한 느낌. 대충 만들어둬 그 실력이 감춰지지 않는 느낌이랄까요. 

병맛 개그가 포인트인 작품으로 개인적으로 너무 재밌게 봤습니다. 




여고생의 낭비 

방영 : 2019년 7월 5일 ~ 9월 20일 (24분/12화) 

장르 : 일상, 학원, 개그 코미디 

"사이노타마 여자고등학교 1학년 2반. 어지간히 멍청한 바보 타나카, BL 오타쿠 키쿠치, 무표정으로 일관하는 미야 등 일단 정상이 아닌 애들만 모아놓은 2반. 아마 담임 선생님도 정상이 아니다.." 

여고생 병맛 일상 학원 코미디. 

작화 좋고 연출도 좋고 게다가 성우들도 베테랑들이라 연기력이 매우 좋습니다. 캐릭터의 성격을 성우가 제대로 살려내서 너무 잘 어우러진 듯. 

특별한 컨셉이나 SF, 판타지 요소는 없지만 오히려 이런 일상에 더해진 병맛 개그라 더 재밌었던 것 같네요. 

작중 등장하는 저소득P의 노래 하나 첨부합니다. 






조난입니까? 

방영 : 2019년 7월 2일 ~ 9월 17일 (13분/12화) 

장르 : 서바이벌, 코미디 

"여고생 VS 와일드"

수학여행을 가던 도중 비행기가 추락해 망망해대해 떨어진 4명의 여고생이 근처 섬에서 살아남는 서바이벌 코미디입니다. 

맨 VS 와일드의 여고생판으로 메인 캐릭터 오니시마는 여고생 베어그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미는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이죠.. 

조난되어 살아남는 스토리라 우울할 것 같지만 특유의 개그로 오히려 코믹하게 그려냈습니다. 리얼함은 떨어지지만 대신 재미를 챙겼죠. 

가볍게 보기에 딱입니다. 


 

방영 : 2018년 7월 14일 ~ 9월 29일 (24분/12화) 

장르 : 스쿠버 다이빙, 술, 개그 

"이즈대학교 기계공학과 1학년으로 입학하게된 신입생 키타하라 이오리는 다이빙 용품 가게를 하고잇는 고모부의 집에서 하숙을 하게 된다. 그리고 근육선배들에의해 강제로 스쿠버 다이빙 동아리 피카부에 가입하게 되는데.." 

물대신 술에 빠져사는 애니. 스쿠버 다이빙이면 물속에 들어가야지 술속으로 들어가는 미친 개그애니입니다. 역대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듯. 

가끔 스쿠버 다이빙에 관련된 장면이 진지하게 나오고 나머지 90퍼센트는 술과 병맛 개그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이건 진짜 직접 봐야합니다. 무조건 보세요.



풀 메탈 패닉? 후못후 

방영 : 2003년 8월 25일 ~ 11월 17일 (24분/12화)

장르 : 학원, 개그, 코미디 

카토 쇼우지의 소설 풀 메탈 패닉!의 개그 에피소드만 따로 모아서 제작한 '풀메탈패닉? 후못후'입니다. 

사가라 소스케가 치도리 카나메를 보호하기 위해 진다이 고등학교에 위장 전학한 상태에서 벌어지는 스토리로 다른 풀메탈패닉 애니메이션 시리즈와는 스토리가 직접적으로 이어지지는 않습니다.

애니메이션 2기로 취급되며, 메카닉과 스토리는 1,3,4기. 

FM 군인 사가라 소스케가 또래의 다른 학생들의 드립이나 농담을 진지하게 받아들여 발생하는 해프닝이 주된 개그 소재. 개인적으론 취향이랑 너무 잘맞아서 재밌었습니다. 

다른 풀메탈패닉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보지 않아도 충분히 재밌게 볼 수 있습니다. 



 

아라카와 언더 더 브리지

방영 : 1기 2010년 4월 4일~ 6월 27일 (24분/13화), 2기 2010년 10월 3일 ~ 12월 26일 (24분,13화) 

장르 : 개그, 러브 코미디 

"아라카와의 어느 하천부지. 태어날때부터 모든 걸 가진 엄친아 청년 리쿠와 다리밑에서 노숙하는 미소녀 니노. 그리고 하천부지에 사는 조금 많이 이상한 사람들."

아라카와 하천부지에서 벌어지는 이상한 사람들과의 이상한 에피소드를 그린 이야기입니다. 

갓파 코스프레의상 입으면서 진짜 갓파라고 주장하는 촌장과 총질하는 갱스터 수녀(남자임), 사무라이 머리로 이발소 운영하는 사무라이, 별마스크 쓰고다니는 호시 등.. 

캐릭터 컨셉도 개성적이라 웃긴데 개그 센스까지 만점. 



 

남자 고교생의 일상 

방영 : 2012년 1월 10일 ~ 3월 27일 (24분/12화) 

장르 : 학원, 개그 

"남자 고등학생 타다쿠니, 요시타케, 히데노리의 영양가 없는 고교 생활" 

선라이즈 제작에 스퀘어 에닉스 스폰이라 두 회사의 캐릭터들 패러디가 종종 나옵니다. 자쿠, 드래곤 퀘스트 등

대놓고 개그애니인데 개인적인 개그코드와는 조금 맞지 않았던 기억이 있네요. 

취향맞으시면 재밌게 보실 수 있을듯! 




감옥학원 

방영 : 2015년 7월 11일 ~ 9월 26일 (24분/13화) 

장르 : 학원, 개그 코미디 

"여학교였지만 교칙 변경으로 남녀공학이 된 학교. 이 학교에 처음으로 입학한 5명의 남학생들. 여학생들과 행복한 하렘 생활을 꿈꿨지만 학생회의 교칙때문에 여학생들과는 단 한마디도 섞어보지 못한다. 이에 다섯명은 여학생의 목욕탕을 훔쳐보기로하고 계획을 실행한다. 하지만 곧 적발되어 교내 감옥에 수감되는데.."

학생회에게 사육, 조련당하며 감옥생활을하게되고 이 감옥을 탈출하려 하는 남학생들 사이에 벌어지는 병맛 개그 코미디입니다. 드립도 드립이고, 성우들도 정신놓고 연기하는 듯... 

개인적으로 너무 재밌게 봐서 강추하고 싶습니다. 




난바카!

방영 : 2016년 10월 5일 ~ 2017년 3월 22일 (24분/26화) 

장르 : 개그 

"지금껏 온 세상의 감옥에 수감되었다가 탈옥했지만 여기는 밥이 맛있지 않냐? 목욕탕도 넓고 에어컨도 틀어줘서 쾌적하단 말이지.."

탈출이 불가능한 최고 경비의 난바 형무소. 그리고 그 형무소에서 탈옥을 밥먹듯이 일삼는 일당. 심심하면 탈옥하고 그런 죄수를 잡으려는 간수간의 신경전. 

사실 탈옥놀이하는 애들이랑 그걸 혼내는 아빠 느낌이 강합니다. 감독이 은혼의 감독이라 애니메이션 자체가 개그물이고 은혼을 재밌게 보셨다면 코드가 맞을 듯 싶네요. 

작화는 그리 좋은편은 아닙니다. 



치오의 통학로 (치오짱의 통학로)

방영 : 2018년 7월 6일 ~ 9월 21일 (24분/12화) 

장르 : 일상, 코미디 

"고등학교 1학년 여학생 미야모 치오. 평범함을 목표로 살아가지만 그녀의 등굣길은 그리 평범하지 않다."

모든 에피소드가 치오의 통학로에서만 벌어지는 닉값하는 애니메이션. 등장인물들도 다 병맛이라 애니메이션 자체도 병맛.. 

등교길에 벌어지는 병맛 에피소드들이 개그 포인트. 

소소하게(?) 병맛인 애니메이션으로 개인적으로 추천! 입니다. 



이번 개그 코미디 애니추천은 여기까지! 

다음엔 일상 코미디나, 메카닉 을 적어볼까 하는데 기분따라서 바뀔것 같기도 하고.. ㅋㅋㅋ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