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추천 & 이것저것

책임지고 웃겨준다! 코믹, 개그 애니추천 TOP15! [애니메이션 추천]

by mansfield 2019. 4. 18.
반응형

오늘은 개인적으로 너무 재밌게봤던 코믹, 개그 애니 추천을 해볼까합니다. 엄선해서 진짜 재밌었던 애니메이션만 적을 예정이구요. 러브코미디는 제외하고 작성했다는걸 알아주세요! 러브코미디 추천은 빠른 시일내에 추천글을 작성해 볼게요! 

※ 제 개인적인 취향과 주관이 가득 담겨있습니다. 저와 취향이 다른분들은 재미없을 수도 있어요. 유감..

※ 작성 순서는 재미, 순위와 상관이 없습니다. 생각나는대로 써내려갈 뿐..

※ 추천도 별점은 5개 만점입니다. 재밌게 본것만 적었기 때문에 대부분 점수가 높고 글에 적어둔 것들은 다 추천합니다.

※ 직접 본 작품만 작성했고, 애니메이션 텍스트 제목을 누르면 제가 작성한 리뷰로 넘어가집니다. 


1. 즐겁게 놀아보세 / 아소비 아소바세

정보 : 2018년 7월 8일 ~ 9월 23일 / 12화+OVA 1화

추천도 : ★★★★☆

겉보기엔 청춘, 소녀, 학원물 처럼 보이지만 막상 까보면 거하게 약빤 코믹, 개그, 병맛애니메이션입니다. 주인공 소녀 3명이 '놀이인 연구회' 라는 부활동을 만들고 그 부활동을 하며 벌어지는 병맛 이야기들. 패러디가 겁나 많이 나옵니다. 건담, 언어의 정원, 유희왕, 소년탐정 김전일, 코난 등등. 성우가 연기를 너무 잘해서 더 웃긴 애니메이션.  

- 참고로 소녀소녀한 오프닝 곡으로 낚시를하고 애니메이션 후에 나오는 엔딩은.. 성우 성대를 갈아넣은 데스메탈..


2. 디트로이트 메탈 시티 / DMC

정보 : 2008년 OVA 12화 발매 / 19세 이상 시청가

추천도 : ★★★★☆

스웨디시 팝이나 잔잔한 음악이 하고싶어 도쿄로 상경한 시골청년 네기시 소이치가 주인공. 하지만 어째서인지 크라우저 2세라는 이름으로 메탈밴드를 하게되었는데..

네기시와 크라우저 2세, 동일인물이지만 분장을 하고 안하고의 차이에서 오는 한 캐릭터의 이중인격, 혹은 온도차이가 개그포인트인 애니메이션입니다. 진짜 미친듯이 재밌어서 별5개를 주고싶지만 애니메이션 자체가 상당히 유해해서 조금 깎았습니다. 메탈 노래 가사에 다소 충격적일 수도 있는 패륜적인 발언도 나오기 때문. 큰 의미를 안두고 흘려들으면서 본다면 재밌게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3. 감옥학원

정보 : 2015년 7월 11일 ~ 9월 26일 / 12화+OVA1화 / 19세 이상 시청가

추천도 : ★★★★☆

여학교였지만 교칙 변경으로 남녀공학이 된 학교. 이 학교에 입학한 5명의 남학생들. 여학생들과 해피해피 라이프를 꿈꿨지만 학생회의 교칙때문에 여학생들과는 말 한마디 못 해본다. 결국 이 남학생들은 여탕을 엿보기로 하고 실행하지만 곧바로 학생회에 적발되어 교내 감옥에 수감되는데..

학생회에게 조련당하며 어떻게든 감옥에서 탈출하려고 시도하는 남학생들의 병맛같은 행동과 쓸데없는 의리가 포인트입니다. 약한사발 거하게 들이킨 것 같은 드립과 연출, 성우들의 미친연기가 신의 한수. 심지어 유명한 성우들도 여럿 캐스팅되었습니다. 카미야 히로시, 코니시 카츠유키, 하나자와 카나 등등.

- 참고로 19세라 수위가 좀 있는편.  



4. 다가시카시

정보 : 1기 - 2016년 1월 18일 ~ 4월 1일, 12화 / 2기 - 2018년 1월 12일 ~ 3월 30일, 12화  

추천도 : ★★★★

집안 대대로 막과자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시카다 코코노츠의 가게에 대기업 제과회사 사장의 딸 시다레 호타루가 오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 

일본에 실제로 판매하고있는 각종 과자소개와 개그 요소가 적절히 조합된 애니메이션으로 자극적이진 않지만 가볍게 보기 좋은 애니메이션입니다. 


5. 그랑블루

정보 : 2018년 7월 14일 ~ 9월 29일 / 총 12화

추천도 : ★★★★★

대학에 입학해 스쿠버 다이빙 동호회에 강제로 가입당한 키타하라 이오리의 드라마틱한 대학생활 이야기. 

바다에 빠져야하는데 바다보다 술에 빠지는 장면이 대부분인 애니메이션. 여자라고 안봐주는 안면개그가 일품. 개그센스도 참 훌륭해서 여태까지 재미없다는 사람을 못봤습니다. (물론 있을 수도 있음) 기본적으로 남자가 벗고시작하는 애니메이션. 가위바위보 = 야구권이라는 공식이 성립되어있는 애니메이션입니다. 강.력.추.천.

개그 90%, 스쿠버다이빙 10%정도의 비율.  


6. 가난뱅이 신이!

정보 : 2012년 7월 5일 ~ 9월 27일 / 총 13화

추천도 : ★★★★

빼어난 외모, 부족할 것 없는 재력, 명석한 두뇌, 넘치는 인기! 말그대로 엄친딸 사쿠라 이치고와 가난뱅이 신(神) 모미지의 자존심을 건 대결. 빼앗으려는 자 VS 지키려는 자.

이 애니메이션도 패러디하면 빼놓을 수 없습니다. 건담, 드래곤볼, 나루토, 죠죠의 기묘한 모험, 은하철도 999, 원피스 등등. 은혼 제작진이 대거 참여해서 만들어서 개그도 꽤 봐줄만 합니다. 


7. 만화가랑 어시스턴트랑

정보 : 2014년 4월 8일 ~ 6월 24일 / 12화+OVA 6화

추천도 : ★★★☆

판치라물을 그리고있는 만화가 아이토 유우키와 그의 어시스턴트 아시스 사호토 등의 전부 6명의 등장인물이 끝인 소박한 애니메이션. 

주로 주인공 유우키가 뻘짓을하고 주변 여성들이 까는게 포인트인 애니메이션. 취향을 조금 탈 것 같아서 점수를 조금 깎았습니다. 런닝타임도 한화당 12분 정도. 가볍게 피식거리면서 보기 좋을 것 같네요.


8. 히나마츠리

정보 : 2018년 4월 6일 ~ 6월 22일 / 총 12화

추천도 : ★★★☆

평범한 일상을 보내던 야쿠자 닛타 요시후미 앞에 느닷없이 나타난 초능력 소녀 히나. 살해당할 수도 있다는 생각에 어쩔수 없이 시작된 동거. 야쿠자와 초능력 소녀의 일상 개그애니메이션.

그랑블루처럼 미칠듯이 웃긴건 아니지만 그럭저럭 재밌었던 애니메이션입니다. 웃긴 에피소드는 진짜 웃긴데 안그런 에피소드는 그냥저냥이라 점수를 좀 깠어요.



9. 한다군

정보 : 2016년 7월 8일 ~ 9월 23일 / 총 12화

추천도 : ★★★★☆

서예 대가인 한다 세이메이의 아들 한다 세이. 특유의 분위기에 여학생들에게 동경의 대상이지만 정작 한다 본인은 왕따를 당하고 있다고 착각하고있다. 본의아니게 한다로부터 구원받은(?) 남학생들이 한다 군(軍)을 결성하게되고 한다를 지키기 위해 음지에서 활동하지만, 오히려 이 행동 때문에 한다는 점점 왕따가 심해져간다고 생각하게 되는데..

'착각과 고뇌로부터 시작되는 네거티브 청춘 개그코미디' 착각과 착각의 사이에서 일어나는 개그 코미디입니다. 별 기대없이 봤다가 엄청 재밌게 봤던 기억이 나네요.

- 바라카몬의 주인공인 그 서예선생님이 맞습니다. 한다 세이의 학창시절을 그린 개그애니메이션


10. 백스트리트 걸즈 / 조폭걸즈

정보 : 2018년 7월 4일 ~ 9월 5일 / 총 10화

추천 : ★★★★☆

조직내에서 큰 실수를 저지른 주인공 3명은 두목에 명령에 의해 성전환을 하고 아이돌이 되는데..

여자의 탈을 쓴 사내들의 아이돌 생활 이야기. 그들의 성 정체성과 쓸데없이 열심히하는 부분이 포인트입니다. 약한번 거하게 빤 애니메이션입니다.  


11. 야한이야기라는 개념이 존재하지 않는 지루한 세계

정보 : 2015년 7월 4일 ~ 9월 19일 / 총 12화

추천도 : ★★★★★

성적인 표현이 전면 금지된 일본. 이런 정부의 규제에 맞서는 학생들의 정신나간 개그 애니메이션.

분명 러브코미디라고 써있는데 직접보면 병맛 개그 애니메이션입니다. 시청등급도 19세라 섹드립이 난무, 방심할 수 없는 애니메이션입니다. 노출로 웃긴다기보단 드립으로 웃기는 애니메이션. 미친듯이 웃었습니다! 강.력.추.천.



12. NHK에 어서오세요!

정보 : 2006년 7월 10일 ~ 12월 18일 / 총 24화 

추천도 : ★★★★☆

히키코모리, 일명 은둔형 폐인인 사토 타츠히로 앞에 나타난 소녀 나카하라 미사키. 이 소녀는 타츠히로를 히키코모리로부터 탈출시켜주겠다는 제안을 하는데..

완전 개그, 코믹 애니메이션은 아닙니다만 개그포인트가 재밌어서 추천에 넣어봤습니다. 히키코모리의 문제점과 현실을 날카롭게 찝어내어서 당시에 이슈가 되었던 애니메이션이에요. 개그포인트도 볼만하고 스토리, 작품성까지 우수하니 안보신분들은 한번 보셨으면 좋겠네요!

-추천도는 5점 주고싶지만 완전히 생각없이 볼만한 개그애니메이션이 아니기 때문에 조금 깎았습니다. 근데 재밌어요. 이거!


13. 사카모토입니다만?

정보 : 2016년 4월 8일 ~ 7월 1일 / 총 12화

추천도 : ★★★★★

현립 가쿠분 고등학교 1학년 2반. 입학하자마자 학교의 주목을 받는 학생이 있다. 청소당번도 스타일리쉬, 점심시간에도 스타일리쉬, 복도에 쫓겨나 벌을 받을 때도 스타일리쉬! 일거수 일투족이 COOL! COOLER! COOLEST!! 압도적으로 쿨하며 스타일리쉬한 고교생활을 보내는 그 학생의 이름은.. 사카모토입니다만?

유명하죠? 이 애니메이션. 개그애니하면 빼놓을 수 없는 애니메이션입니다. "병신같지만 멋있어!"의 표본이 되는 작품. 한때 페이스북에서도 짤이 많이 돌아다녔던 걸로 기억합니다. 강.력.추.천.


14. 좀비랜드 사가

정보 : 2018년 10월 4일 ~ 12월 20일 / 총 12화

추천도 : ★★★★☆

아이돌을 꿈꾸던 고등학교 2학년 소녀 미나모토 사쿠라는 아이돌 면접을 보기위해 집을 나섰고, 죽는다?! 정신을 차려보니 왠 으스스한 저택에 좀비들과 함께 누워있었는데!!

본격 사가현 홍보+개그+아이돌+좀비 애니메이션! 의외의 수작? 명작이라고 해야하나. 기대없이 봤다가 꽤 재밌게 봤습니다. 홍보,개그,아이돌,좀비의 4가지 요소가 적절히 잘 섞여서 엄청 재밌었네요. 개그 포인트도 많고 웃기기까지 합니다. 적절한 감동, 웃길땐 또 망설임없이 약빨고 웃겨주는 개그까지!! 


15.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 코노스바!

정보 : 1기 - 2016년 1월 14일 ~ 3월 17일 / 10화+OVA 1화

2기 - 2017년 1월 12일 ~ 3월 16일 / 10화+OVA 1화

추천도 : ★★★★★

어이없이 죽게된 주인공 사토 카즈마. 그의 앞에 나타난건 물의 여신 아쿠아였다. 아쿠아는 카즈마에게 단 한가지 원하는걸 가지고 이세계로 전생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고 말한다. 카즈마는 아까부터 살살 신경을 긁던 여신 아쿠아를 데리고 전생을 해버리는데!! 그의 앞에 기다리는건 찬란한 용사의 삶이 아니라 가난한 노동자의 삶이었다? 

가진건 몸밖에 없는 사토 카즈마, 쓸모없는 여신 아쿠아, 극 마조히스트 크루세이더 다크니스, 하루에 한번 밖에 마법을 못쓰는 폭렬마법 중독자 메구밍. 도움안되는 네명이 모인 파티의 이세계 라이프가 시작된다.

개그애니하면 빼놓을 수 없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이세계 개그 애니메이션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한 코노스바죠. 백문이 불여일견. 진짜 겁나 웃기니까 꼭 보세요! 강.력.추.천. 


총 15개의 코믹, 개그 애니메이션을 추천해봤습니다. 나름 엄선해서 재밌는 것만 포스팅했고 위에 포스팅 되어있는 애니메이션은 전부 추천드립니다. 굳이 점수를 매긴건 그 와중에서도 TOP을 선별하기 위해서에요!

재밌게 보셨으면 좋겠네요! 

다음엔 러브 코미디나, 메카물 애니메이션 추천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책임지고 웃겨준다! 코믹, 개그 애니추천 TOP15! [애니메이션 추천]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