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추천 & 이것저것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 역대 등장 캐릭터 인기순위 TOP100!

by mansfield 2019. 3. 19.
반응형


여태까지 방영한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에 등장한 캐릭터의 인기 순위를 알아볼까합니다.

2018년 3월 2일부터 4월 20일까지 NHK에서 전 일본 국민을 대상으로 한 투표를 바탕으로 포스팅 할 예정이며, 아래에 보다시피 이 설문조사의 참여인원은 무려 1,740,280명. 약 174만명이 참여했습니다.


일본과 국내의 캐릭터 및 작품 인기도는 천차 만별이겠지만 재미로 한번 보도록 할게요!

먼저 1위부터 5위까지입니다.


1위. 샤아 아즈나블 (크와트로 바지나, 캐스발 램 다이쿤)

우주세기 기동전사 건담, Z건담, 역습의 샤아, 디 오리진, UC에 걸쳐 등장하는 캐릭터입니다. 사실 UC에서는 제대로 등장한 적이없는데 풀 프론탈 때문에 잠깐 나온것 가지고 등장작품에 끼워놨나 보네요.

3배 빠르게 전장을 누빈다고 해서 붉은 혜성이라는 이명을 가지고 있으며, 라이벌인 아무로 레이와 함께 건담 시리즈의 역사를 썼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1위는 아무로 레이 아니면 샤아 아즈나블 둘 중 한명이 무조건이라고 생각했는데 샤아 아즈나블이 되었네요. 

다른 비 우주세기 건담에서도 샤아 아즈나블을 모티브로한 캐릭터가 수도없이 등장하며 가면을 따라서 쓰기도 하죠. 


2위. 아무로 레이

우주세기 기동전사 건담, Z건담, 역습의 샤아, 디 오리진, UC에 등장하는 캐릭터입니다. 아무로 역시 UC에는 사진과 함께 잠깐 나온 것 뿐.

건담시리즈의 주인공 아무로 레이입니다. 지온에 샤아 아즈나블이 있다면 연방엔 아무로 레이가 있죠. 오다이바에도 세워져 있었던 퍼스트 건담의 파일럿이죠. 국내에선 우스갯소리로 '안문호'씨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3위. 올가 이츠카

비 우주세기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에 등장하는 올가 이츠카가 3위를 차지했습니다. 3위는 정말 예상외의 인물이 차지했네요. 사실 철혈의 오펀스는 국내에서 대대적으로 까이고 있는 작품인데, 이 작품의 캐릭터가 3위를 할 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철혈의 오펀스가 건담 애니메이션 순위 6위를 차지했는데 투표한 비율의 63퍼센트가 10대, 20대인걸 보면 일본에서는 젊은층에서 철혈의 인기가 좋은가 보네요. (건담 시리즈 애니메이션 순위는 다음에 또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무튼, 개인적으로는 이 캐릭터보다 매력적인 캐릭터가 충분히 많은것 같은데 아쉽네요.


4위. 키라 야마토

비 우주세기 기동전사 건담 시드, 시드 데스티니에 출연하는 주인공입니다. 

시드에 대해서는 이것저것 말이 많지만 상업적으로 성공한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 시드는 안봤어서 짧게 패스합니다.


5위. 그라함 에이커 (미스터 부시도)

비 우주세기 기동전사 건담 더블오, 극장판 A wakening of the Trailblazer에 등장하는 건담 빠돌이 그라함 에이커가 5위를 차지했습니다. 솔레스탈 빙과 건담에 맞서며 끈질기게 주인공을 추적하는 자칭 건담의 라이벌이죠. 

극장판에선 꽤나 멋있고 임팩트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도 좋아하는 캐릭터에요.



다음은 6위부터 12위까지 입니다.


6위. 세츠나.F.세이에이

비 우주세기 기동전사 건담 더블오, 극장판 A wakening of the Trailblazer에 등장하는 주인공입니다. 5위를 차지했던 그라함 에이커가 쫒는 소년이기도하죠. 

초반에는 정신적으로 미성숙한 모습을 보여줍니다만 중,후반에 들어서 주인공의 진면목을 보여주는 캐릭터입니다.


7위. 카미유 비단

우주세기 기동전사 Z건담, ZZ건담에 등장했던 주인공입니다. Z건담 극장판에서는 괜찮지만 TVA에선 조금 불쌍한 캐릭터죠.

크와트로 바지나와 함께 에우고의 편에 써서 티탄즈에 맞서게되죠. 그 유명한 수정 펀치의 주인공.


8위. 애너벨 가토

우주세기 외전 기동전사 건담 0083 스타더스트 메모리, 지온의 잔광의 주요 등장인물입니다. 1년전쟁 당시 솔로몬의 악몽이라는 이명을 얻은 지온 공국의 에이스 파일럿입니다. 주인공 코우 우라키의 숙적이기도 하죠.

1년전쟁 패전 후, 아 바오아 쿠에서 탈출한 '에규 데라즈'가 결성한 데라즈 플리트의 별 부스러기 작전을 성공시키기위해 죽음도 불사하는 인물입니다. 충신 중의 충신이라고 할 수 있어서 인기가 많은 편이죠.


9위. 하만 칸

우주세기 기동전사 건담, Z건담기동전사 건담 0083 스타더스트 메모리, 지온의 잔광에 등장하는 인물 입니다. 

일년전쟁 이후 샤아 아즈나블이 잠적하자 지온공국의 잔당을 규합한 액시즈를 이끄는 지도자가 됩니다. 자비가의 후예인 미네바 라오 자비를 앞세우고 섭정으로 실권을 장악한 인물입니다. 

일편단심 샤아 아즈나블을 마음에 두고 있었다고 하네요. 여담으로 쓰리 사이즈는 83-57-80이라고..


10위. 아스란 자라

비 우주세기 기동전사 건담 시드, 시드 데스티니의 등장인물.

키라 야마토와 절친한 친구라고 합니다.


11위. 람바 랄

우주세기 기동전사 건담, 디 오리진에 등장하는 인물입니다. 지온공국에서 푸른 거성이라는 이명을 가지고 어렸을 적 샤아 아즈나블을 지구로 보내는데도 힘썼고, 주인공 아무로 레이의 성장에도 큰 영향을 미친 캐릭터죠.

군인정신이 투철하고 인간미있는, 개념있는 중년 군인 캐릭터의 표본. 이런 캐릭터성 덕분에 다수의 팬층을 보유하고 있죠. 이후 노리스 팩커드나 세르게이 스밀노프, 진네만 등 다양한 캐릭터의 모티브가 됩니다.


12위. 히이로 유이

비 우주세기 기동전사 건담 W, W 엔드리스 왈츠에 등장하는 주인공입니다. 천사건담이라고 알려진 윙건담의 파일럿이기도 하죠. 

임무를 위해서라면 망설임없이 자폭하는 냉철하고 무뚝뚝한 성격인데 스토리가 흐르면서 조금 나아진다는..

한창 짤로 돌아다니던 '너를 죽이겠다.'(오마에오 코로스)를 말한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13. 마스터 아시아 (기동무투전 G건담)

14. 미카즈키 오거스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15. 록온 스트라토스 - 닐 디란디 (기동전사 건담 더블오)

16. 마리다 크루즈 (기동전사 건담 UC)

17. 버나드 와이즈맨 (기동전사 건담 0080 주머니속의 전쟁)

18. 듀오 맥스웰 (신기동전기 건담 W)

19. 브라이트 노아 (기동전사 건담, Z건담, 디오리진, UC 등)

20. 라크스 클라인 (기동전사 건담 SEED)

21. 세이라 마스 (기동전사 건담, Z건담, 디 오리진) 

22. 노리스 팩커드 (기동전사 건담 제 08MS 소대

23. 버나지 링크스 (기동전사 건담 UC)

24. 카이 시덴 (기동전사 건담, Z건담 등)

25. 도몬 캇슈 (기동무투전 G건담)

26. 시로 아마다 (기동전사 건담 제 08MS 소대)

27. 신 아스카 (기동전사 건담 시드 데스티니)

28. 가로드 란 (기동신세기 건담 X)  

29. 엘피 플 (기동전사 건담 ZZ)

30. 티파 아딜 (기동신세기 건담 X)

31. 로랑 셰아크 (턴에이 건담)

32. 시북 아노 (건담 F91)

33. 이자크 쥴 (기동전사 건담 SEED)

34. 에마 신 (기동전사 Z건담)

35. 오드리 번 - 미네바 라오 자비 (기동전사 건담 UC)

36. 아이나 사할린 (기동전사 건담 제 08MS 소대)

37. 포우 무라사메 (기동전사 Z건담) 

38. 카가리 유라 아스하 (기동전사 건담 SEED)

39. 스렛가 로우 (기동전사 건담)

40. 무우 라 프라가 (기동전사 건담 SEED)

41. 티에리아 아데 (기동전사 건담 더블오)

42. 카테지나 루스 (V건담)

43. 쥬도 아시타 (ZZ건담)

44. 젝스 마키스 - 밀리아드로 피스크래프트 (건담 W)

45. 스베로아 진네만 (기동전사 건담 UC)

46. 트레즈 크슈리나다 (건담 W)

47. 시마 가라하우 (0083 스타더스트 메모리)

48. 리리나 도리안 - 리리나 피스크래프트 (건담W)

49. 루나마리아 호크 (시드 데스티니)

50. 야잔 게이블 (Z건담)

51. 마틸다 야잔 (기동전사 건담) 

52. 알렐루야 합티즘 (더블오)

53. 읏소 에빈 (V건담)

54. 다구자 맥클 (기동전사 건담 UC

55. 맥길리스 파리드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이외에도 59위 패드릭 콜라사워, 71위에 도즐 자비, 74위에 가르마 자비, 80위에 라라아 슨, 83위 사우스 버닝, 86위 기렌 자비, 94위 풀 프론탈이 있네요.

이상으로 55위까지 적어보았습니다. 56위~100위는 출처링크 남겨드릴테니 혹시 궁금하신 분은 확인해 보세요~! 

https://www.nhk.or.jp/anime/gundam/ranking/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