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추천 & 이것저것

개그야? 꿀잼 러브 코미디 애니 추천 1부 [애니메이션 추천]

by mansfield 2020. 9. 8.
반응형

개그와 러브 코미디 사이에서 아슬아슬하게 줄타기를 하는 왠만한 개그 애니메이션만큼 웃긴(개인적인기준) 러브 코미디 애니메이션을 추천해보겠습니다. 

어디까지나 개인 취향이라 재미없어도 책임은 못짐!

 

※ 해당 애니메이션 이미지를 클릭하면 리뷰 글로 넘어가집니다. 

※ 순서는 랜덤! 재밌는 순서대로 적은 글이 아니에요~ 



1. 이 게임 폐인이 사는 법

방영 : 2017년 10월 10일 ~ 12월 12일 (24분/11화) 

"사회생활과 인간관계에 지친 모리코는 어떤 사건을 계기로 직장을 그만두고 스스로 히키코모리 백수가 된다. 예전에 하던 게임은 서비스 종료한 상태, 어쩔 수 없이 새로운 게임을 시작하는데!" 

게임이라고해서 게임속으로 들어간다거나 하는 판타지가 아니라 진짜 컴퓨터로 게임을 하는 겁니다. 딱 여주와 남주 둘만 러브라인이 있고 누가 끼어들고 하는것도 아니라 굉장히 평화롭고 달달하게 볼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개그포인트는 덤! 

게임에서도 썸탈수 있어요~




2. 이 미술부에는 문제가 있다! 

방영 : 2016년 7월 8일 ~ 9월 23일 (24분/12화) 

"잠만보 미술부 부장, 일본인 같은 외국인 콜렛, 2차원 모에덕후 스바루 그리고 스바루를 짝사랑하는 미즈키! 전부 이상한 미술부에서 유일하게 정상인인 우사미의 짝사랑 러브 코미디"

캐릭터가 전부 4차원이다보니 개그 포인트가 많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이랑 잘맞아서 너무 재밌었네요. 우사미가 2차원 모에 캐릭터한테 져서 좌절하는게 포인트. 조금 안쓰럽기도합니다만 웃긴걸 어떡해? 

달달함?은 조금 먼 것 같지만 웃긴건 확실해!  




3. 월간 순정 노자키군 

방영 : 2014년 7월 7일 ~ 9월 22일 

고등학교 2학년 귀여운 소녀 사쿠라 치요는 옆반의 무뚝뚝한 노자키 우메타로를 짝사랑하고 있었다. 어느날 치요는 노자키에게 용기를 내어 고백하는데..!! 튀어나온 말이 '오랫동안 팬이었어요..!' ...??? 이 말을 들은 노자키는 치요에게 싸인 한장을 건네는데, 알고보니 노자키는 인기 순정만화 작가였다?!"

이것 역시 '이 미술부에는 문제가 있다'와 같은 짝사랑 러브 코미디입니다. 보통 여자 캐릭터가 천연인데 여기선 노자키가 천연이네요... 

캐릭터의 외모와는 상반되는 성격을 잘살려서 웃기는 애니메이션입니다. 

개그코드 잘맞아서 너무 재밌었습니다.    



4. 카구야님은 고백받고 싶어 

방영 : 2019년 1월 12일 ~ 3월 30일 (12화/1기), 2020년 4월 11일 ~ 6월 27일 (12화/2기) 

"슈치인 학원 제68기 학생회장 시로가네 미유키, 부학생회장 시노미야 카구야. 전교 1,2등을 다투는 천재들의 연애두뇌전. 먼저 고백하면 지는 것. 어떻게든 서로에게 먼저 고백하게 하려는 두 사람의 숨막히는 심리전! 중요한건 둘다 연애의 ㅇ자도 모르는 쑥맥이었던 것이다..."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애니메이션이죠. 두사람의 심리전을 이용한 개그가 굉장히 웃기면서도 고백 할듯 말듯한 둘의 밀당이 굉장히 감칠맛나는 애니메이션입니다. 2020년기준 2기까지 방영되었고 모두가 3기를 원하는 중!

이거 안보면 후회할걸?



5. WORKING!! (워킹!!) 시리즈 

방영 : 2010년 4월 4일 ~ 6월 27일(13화/1기), 2011년 20월 1일 ~ 12월 24일 (13화/2기), 2015년 7월 5일 ~ 9월 27일(14화/3기) 

"나는 로리콤이 아니고 미니콤이다!!!!!!!!"

"아기 강아지, 아기 고양이, 12살 이하의 어린이 심지어 물벼룩까지... 작고 귀여운건 전부 좋아하는 타카나시 소타는 알바를 하지 않겠냐는 귀여운 소녀의 부탁으로 패밀리 레스토랑 '와그나리아'에서 아르바이트를 시작하게된다." 

원작과 같이 완결된 몇 안되는 애니메이션입니다. 목빠지게 나올지 안나올지도 모르는 다음 이야기를 안기다려도 되는게 장점. 

초반에는 일상 코미디 느낌이다가 점점 스토리가 진행되면서 러브라인이 잡혀갑니다. 

개그포인트도 많고 수수하고 평범하면서 어딘가 조금씩 이상한 캐릭터들도 매력적이라 좋았네요. 이것도 역시 끼어들기 이런거 없이 딱 러브라인이 정해져있어서 평화롭게 감상하시면 됩니다. 




5-1. WWW.WORKING!! (WWW.워킹!!) 

방영 : 2016년 10월 1일 ~ 12월 24일 (24분/13화) 

"히가시자카 고교 1학년 히가시다 다이스케는 아버지 회사의 도산으로 근처 레스토랑 '와그나리아'에서 아르바이트를 시작하게된다. 출근한지 단 하루, 같이 일하는 알바생들이 뭔가 심상치 않음을 느끼는데..."

워킹!!의 외전격인 작품입니다. 작가가 웹연재했던 작품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는데, 위에서 소개한 워킹!!과는 세계관만 공유하고 등장인물은 전혀 다릅니다. 

같은 지구의 다른 와그나리아 체인점이죠. 

등장인물 캐릭터가 원작과 묘하게 비슷하면서 달라서 원작과는 또다른 재미가 있더라구요. 

원작을 재밌게 보셨다면 이것도 꿀잼 보장합니다. 





6. 오타쿠에게 사랑은 어려워 

방영 : 2018년 4월 13일 ~ 6월 22일 (12화) 

"숨은 부녀자인 나루미는 이직한 직장에서 심각한 게임 오타쿠 히로타카와 재회한다. 일단 사귀게 되었는데 오타쿠인 두사람에게는 연애가 너무 어렵다..." 

부녀자, 게임 오타쿠, 남장 코스프레 BL오타쿠, 애니 오타쿠 등 각각 다른 분야의 오타쿠인 두 커플의 러브 코미디입니다. 일단 오타쿠가 등장인물이라 에바나 마크로스 등 패러디가 종종 나오는 편. 

이것도 역시 러브라인 확실해서 괜한 스트레스 받을 필요없이 보시면 됩니다. 



아직 추천할 러브코미디들이 많은데 다음에 더 적어보기로하고 이번 글은 여기서 줄이도록 할게요. 

개인적으로 엄선해서 적고있는데도 재밌는게 너무 많아서 쓸게 많네요.

최대한 빨리 돌아와보도록 하겠습니닷.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