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gure/- 다이캐스트, 超合金

DX초합금 VF-1S 로이 포커 전용기 리뷰

by mansfield 2020. 12. 13.
반응형

DX超合金 VF-1S VALKYRIE ROY FOCKER SPECIAL 

DX초합금 VF-1S 발키리 로이포커 전용기 

가격 : 18,000엔 

발매 : 2020년 11월 28일 

초시공요새 마크로스에 등장하는 VF-1S 로이 포커 전용기입니다. 

초회한정 베이스가 부속된 제품입니다. 말이 초회한정이지 재판을 거의 잘 안해서 그냥 한정으로 봐도되는게 함정;;; 


겉표지에서 빼면 발키리 박스와 베이스 박스가 따로 들어있습니다. 

1/48 스케일이지만 박스 크기는 다른 1/60 마크로스 시리즈 발키리와 동일하네요. 


내부의 2단 블리스터


손모양이 두개인데 현대적으로 해석한 각진 발키리의 손 모양과 과거 애니메이션의 모양을 그대로 가져온 애니메이션식 손모양이 부속됩니다. 원작 애니메이션 팬들을 위한 작은 서비스인듯 싶네요. 

맨 왼쪽 위, 아래로 있는 사각형 모양의 파츠는 배틀로이드 모드시 허전한 옆구리를 가려주는데 사용된다고 하네요.


바로 파이터 모드로 전용 베이스에 올려봅니다. 베이스 앞쪽에 프린팅된 해골모양 스컬소대의 로고가 간지나네요. 

초회 한정 베이스는 양옆으로 각도 조절이 가능해서 보다 역동적인 전시가 가능합니다. 다만 가워크나 배틀로이드 모드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오로지 파이터 모드 전용.




에어데크도 제대로 도색되어있습니다. 

디자인 자체는 다른 VF-1S와 동일합니다. 마킹 컬러가 다르고 헤드 모양이 다른게 차이점.


로이 포커가 탑승하는 콕핏. 


어느 각도에서 봐도 멋지네요.


F-14 톰캣을 모티브로 디자인된 녀석이라 톰캣처럼 날개를 접었다 폈다 할 수 있습니다. 


마킹들도 탄포인쇄로 꼼꼼히 되어있네요.


TV판의 슈트를 입고있는 로이 포커.


YF-29 듀란달 알토기와 함께. 

알토기가 1/60, VF-1S가 1/48이라 스케일감에서 오는 차이는 있습니다만, VF시리즈가 워낙 제원상 작게 나왔다보니 전체적인 크기로는 크게 차이나지 않습니다.

전체적인 면적 보다는 두께감이 차이나는 정도. 



수줍게 숨어있는 로이포커기의 헤드 




VF시리즈중 단연 인기최고라고 할 수 있는 로이 포커기라 그런지 발매하자마자 프리미엄이 엄청나게 붙었네요. 마크로스 시리즈는 판권때문에 일본에서만 구할수 있어서 더 가격이 높아지는게 아닌가 싶기도합니다. 

이 노란색이 뭐라고 또 좋다고 사버렸네요. 후.. 알면서도 당하는 흑우. 

무튼 노란색하나로 너무 멋집니다... 고민하시는분들 지르세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