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미스터리, 범죄

애니 사이코패스 1기 신편집판 후기 PSYCHO-PASS

by mansfield 2021. 1. 1.
반응형

소개 

원작 :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방영 : 2012년 10월 12일 ~ 2013년 3월 22일 (22분/22화), 신편집판 2014년 7월 11일 ~ 9월 19일 (45분/11화) 

제작 : Production I.G, 타츠노코 프로덕션 

장르 : SF, 수사


줄거리/시놉시스 

인간의 심리 상태, 성향 들을 측정해 수치화 하는 세계. 사람들은 이 수치를 사이코패스 지수라 부르고 사이코패스 지수가 일정 범위를 넘지 않기 위해 멘탈을 케어받으며 생활하고 있다. 사이코패스 수치가 일정 기준을 넘은 사람들은 잠재적 범죄자로 분류되고 격리되어 감옥같은 곳에서 생활해야한다.

그리고 사이코패스 수치를 측정하며 범죄자들을 수사 및 체포하는 형사들이 있었는데.. 


감상후기 

SF, 사이버 펑크에 공각기동대 같은 느낌이 물씬나는 애니메이션입니다.  평가를 보면 호평도 많지만 혹평도 있어서 호불호가 갈리는 애니메이션이 된 것 같네요. 

저는 보다가 말았는데 크게 흥미롭지는 않더라구요. 일단 여자주인공의 성격이 답답해서 몰입이 안됐고, 사이코패스 살인마가 사회를 비판하며 작품의 본질을 꿰뚫는 말을 해대니까 전혀 공감이 안됩니다.  그리고 고어한 연출도 많아서 썩 유쾌하지는 않았네요. 정도가 그리 심한건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고어한걸 선호하지는 않아서;;

개인적으로 공각기동대와 견줄만한 흥미를 느끼지는 못했습니다만 호평이 많으니 일단 본인이 직접 한번 봐보고 판단하는게 좋을 듯 싶네요.

사이코패스 

PSYCHO-PASS 

サイコパス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