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메카닉, SF

애니메이션 이니셜D 1기 First stage 후기

by mansfield 2021. 7. 24.
반응형

소개 

원작 : 시게노 슈이치의 만화 이니셜D 

방영 : 1998년 4월 19일 ~ 12월 6일 (24분/26화) 

제작 : 스튜디오 코메트, 스튜디오 갤럽, 네스트(3D CG) 

장르 : 모터 스포츠 

공도 레이싱을 소재로 만든 일본의 청년만화 '이니셜D'를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입니다. 누계 발행부수 5천만부를 돌파한 인기있는 만화입니다. 

줄거리/시놉시스 

아마추어 드라이버들의 삶과 열정 이니셜D

젊었을 때 공도를 달리며 스피드와 자동차에 미쳐살았지만 이제는 두부가게를 하는 후지와라 분타. 그는 그가 직접 튜닝한 도요타 트레노(AE86) 그의 아들 후지와라 타쿠미에게 새벽마다 아키나 산의 고개를 넘어야 하는 두부배들을 시킨다.

아버지 때문에 중학교 1학년 때부터 곡예 운전을 반복한 타쿠미는 드리프트 같은 레이싱의 기술을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익혀간다. 

그러던 어느날 처음으로 하게된 배틀에 타쿠미는 공도레이싱 세계에 눈을 뜨게 되는데... 

감상후기 

레이싱 애니로는 워낙 유명한 애니메이션인 이니셜D를 이제야 봤습니다. 2D작화는 당시 나왔던 고퀄리티 애니메이션에 비하면 부족한편입니다. 

자동차는 3D그래픽으로 그려졌는데 이게 생각보다 좋더라구요. 물론 그래픽 자체는 크게 높은 퀄리티는 아니지만 당시 시대를 생각하면 괜찮은 편인데 연출이 굉장히 좋습니다. 그래픽이 요즘 같았더라면 진짜 긴장감있게 볼만 했을 것 같네요. 

일본의 드리프트 킹이라 불리는 츠치야 케이이치가 감수를해서 만화 자체의 신뢰도가 대단히 높은 편이라고 하네요. 탑기어 코리아에서 실제로 두부 안깨고 드리프트에 성공했다고.. ㄷㄷ

무튼 이니셜D 시리즈의 시작인데 재밌네요. 다만 옛그림체라 그림체 중요하신 분들은 좀 힘드실수도.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