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메카닉, SF

넷플릭스 - 공각기동대 SAC_2045 리뷰

by mansfield 2021. 7. 12.
반응형

소개 

원작 : 시로 마사무네의 만화 '공각기동대'

방영 : 2020년 4월 23일 (24분/12화) 

제작 : Production 1.G. x SOLA DIGITAL ARTS 

장르 : SF

시로 마사무네의 공각기동대를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공각기동대 SAC 시리즈' 입니다. 원작 만화가 있긴 하지만 원작의 설정만 빌려와 전혀다른 스토리를 전개하는 시리즈라 스토리적으로 원작과 큰 연관성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SAC는 STAND ALONE COMPLEX의 줄임말로 이 애니메이션의 정체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미는 애니메이션에서 찾아보시길.

 

줄거리/시놉시스 

금융 위기 이후, AI가 주도하는 지속 가능 전쟁이 퍼지고 있다. 테러와 내전으로 멸망의 길로 빠져드는 세계. 새로운 유형의 사이버 테러에 맞서기 위해, 해체되었던 공안 9과가 재집결한다. 

 

감상후기

거의 12년만에 제작된 SAC 시리즈 신작 애니메이션입니다. 배경은 2045년으로 전작에서 11년이 지난 시점을 그립니다. 넷플릭스와 협업해 제작되어서 넷플릭스 독점공개되었습니다. 

SAC시리즈는 워낙 재밌게 봤어서 기대를 좀 했었는데, 생각보다는 좀 아쉬웠던 것 같네요. 워낙 기대치가 높았어서 그런것도 있지만 뭐랄까 스토리의 치밀함이 좀 떨어진다고 해야할까요. 

3D작화인게 좀 아쉬운데 3D퀄리티 자체는 좋아서 보는데 크게 거슬리는 점은 없었습니다. 액션도 볼만하고 전체적으로 높은 퀄리티였지만 역시 2D 였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2D였으면 지금보다 훨씬 더 긴장감있고 몰입감있는 연출을 보여줬을 텐데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새로운 캐릭터가 추가되었는데 작품과 전혀 어울리지 않고 따로노는 느낌입니다. 공안 9과라는 프로페셔널한 팀에 모에한 캐릭터를 억지로 끼워넣어서 거슬리더라구요.; 

12화까지는 큰 진척이없었고 이후 2쿨에서 제대로 스토리가 흘러 갈 것 같은데 2쿨은 언제나오죠??? 1쿨 방영한지 1년이 넘었는데 소식이없누..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