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메카닉, SF

어느 비행사에 대한 추억 리뷰 - 어느 비공사 시리즈

by mansfield 2021. 2. 24.
반응형

소개 

원작 : 이누무라 코로쿠 

개봉 : 2011년 10월 1일 (99분/일본) 

제작 : 매드하우스 

장르 : SF, 로맨스 

이누무라 코로쿠의 라이트 노벨 '어느 비공사에 대한 추억'을 원작으로 한 극장판 애니메이션입니다. 원작은 어느 비공사에 대한 추억, 어느 비공사에 대한 연가, 어느 비공사에 대한 야상곡, 어느 비공사에 대한 서약. 총 4부작으로 완결되었습니다. 

 

줄거리/시놉시스 

신성 레밤 황국과 제정 아마츠카미, 두 국가가 대립하는 세계. 

두 나라의 사이에 있는 바다는 거대한 폭포로 갈라져 있어 배보다 비공정이 발달했고, 두 국가는 서로 전쟁을 하고 있었다. 지속되는 전쟁에 밀려 제공권을 장악당한 황국은 폭포 반대편 식민지에서 왕자와 혼약한 예비 황비를 데려오기 위해 용병인 비공사 샤를르에게 단기로 적진을 돌파하여 황국까지 데려올 것을 명하는데.. 


감상후기 

런닝타임도 1시간 40분정도로 길지않고 스토리도 간단하게 볼 만한 애니메이션입니다. 극장판 애니메이션이라 전개가 조금 빠른감은 있지만 그렇다고 너무 빠른건 아니라 딱 적당한 것 같네요. 작화도 극장판 답게 좋습니다. 

로맨스라기에는 두 등장인물의 관계가 그렇게 깊게 발전하지 않아서 약간 부족하지만, 스쳐가는 인연의 살짝 설레는, 흔들리는 마음을 잘 표현한 작품입니다. 

아쉬운점은 여자 주인공 성우가 본직업이 성우가 아니라 연기가 어색한 것. 남자 성우도 조금 어색한 것 같아 아쉬웠네요. 

어느 비행사의 추억 다음편인 어느 비공사의 연가도 TVA로 제작되었으나 작화도 안좋고 평도 그리 좋지 못한듯.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