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마블 드라마 문나이트 4화 떡밥 뭐야.. ㄷㄷ

by mansfield 2022. 4. 25.
반응형

소개

방영 : 2022년 3월 30일 ~ (6부작 예정)

출연 : 오스카 아이작, 에단 호크 외 

디즈니 플러스에서 독점 스트리밍 중인 마블 스튜디오의 드라마 문나이트 입니다. 

문나이트는 이집트 신화에 등장하는 달의 신인 '콘슈'의 아바타로 콘슈의 힘을 사용하는 히어로입니다. 문나이트의 특징은 해리성 정체 장애를 겪고 있는 정신병자인데 다수의 인격이 한 몸에 존재합니다. 

달의 신인 콘슈의 힘을 받아 달의 모습처럼 4가지 위상이 되는데 (보름달, 반달, 초승달, 그믐달), 평범한 인간인 마크 스펙터가 이 힘을 감당하지 못해서 4개의 위상에 4개의 인격을 억지로 부여하려 하면서 다중인격 처럼 보이게 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1985년 부터 캐릭터 방향이 잡히고 4개의 인격을 유지시켜야하는 스트레스, 부담 때문에 진짜 장애가 생겼다는 설정이 추가되었다고 하네요. 

 

4화까지는 2개의 인격만 공개되었습니다. 이집트의 문명을 잘 알고있고 똑똑한 스티븐 그랜트와 미국의 해병대, CIA를 거친 에이전트 마크 스펙터. 각각 콘슈의 미스터 나이트와 문나이트로 변신을 할 수 있죠. 

앞으로 2화만 남겨둔 4화에서 한 정신병원이 나오고 그곳에서 마크와 스티븐이 동시에 존재합니다. 사후세계라는 추측도 있고 마크의 정신세계라는 추측도 있는데 정확한건 5화를 봐야 나올것 같습니다. 

4화에서 고대 이집트의 관에 갇혀 누군가가 쿵쾅거리는 모습이 나오는데 이건 마크와 스티븐의 또다른 인격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마크 한 방의 파라오관을 열었을 때 스티븐이 나왔고 마크가 다중인격인걸 감안하면 3번째 인격이 들어있을 가능성이 90%이상 아닐까 생각되네요. 

오스카 아이작의 미친 연기 덕분에 너무 재미있게 보고있는데 3번째 인격이 나오면 또 어떤연기를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같은 사람이 연기했다는 걸 알고있지만 완전 다른사람이 연기한것 같은 느낌이라 보는내내 소름 돋았습니다. 발음도 영국식 발음과 미국식 발음으로 나눠서 하는데다가 표정, 행동, 눈빛 등 완전히 다른사람처럼 연기하는데 정말 대단한 배우구나 싶었네요. 

개인적으로 여태까지 나온 마블 드라마 중에 가장 재밌었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