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메카닉, SF

레스톨 특수 구조대 - 한국 국산 메카닉 애니메이션

by mansfield 2022. 11. 6.
반응형

블로거 군밤 팩토리님 자체 제작 일러스트

소개 

원작 :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제작 : 서울무비 

방영 : 1999년 1월 29일 ~ 7월 23일 (25분/26화) 

장르 : 메카닉, SF 

1990년 1월 부터 2008년 7월 부도로 사라지기전 까지 <영혼기병 라젠카>, <탱구와 울라숑>, <바다의 전설 장보고> 등 수많은 애니메이션을 남긴 대한민국의 애니메이션 제작회사 서울무비의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입니다. 

 

줄거리/시놉시스 

21세기 중반. 고도로 문명화된 세계화로 인하여 국가의 개념이 사라지고 세계정부가 들어선다. 인간들의 과도한 개발에 따라 점차 대규모, 전지구화 되어가는 인류의 재앙에 맞서 거대 다국적 기업 지오노이드의 지원 아래 '레스톨 특수구조대'라는 구조 전담부대를 창설된다. 

레스톨 특수구조대는 '레스톨'이라 불리는 인명구조 로봇을 이용하여 사고, 사건현장에서 수많은 인명을 구하는 임무를 수행한다. 따라서 레스톨 특수구조대는 대기권 상공의 알싸트라 불리는 위성에서 대기하며 세계 각지의 재난을 구호한다. 

지오노이드 그룹에서 신념을 갖고 진행하는 경혈 프로젝트 즉, 기후 변화나 자연 재앙을 인류의 과학으로 통제하는 지구 환경 컨트롤 계획을 수호하는 역할도 맡게된다. 하지만 지구 경혈은 인간의 통제를 벗어나 엄청난 재앙의 형태로 발전해가는데... 


후기 

'한국 애니메이션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있는 작품입니다. 1999년도에 제작된 애니메이션으로 당시의 일본의 TV애니메이션과 비교해봐도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하겠는 그림체와 캐릭터디자인, 작화를 보여줍니다. 객관적으로 봤을때 퀄리티가 상당히 높은 수준은 아닙니다만 당시의 중간 수준정도의 일본 애니메이션 정도의 퀄리티는 보여주는 듯. 

레스톨이라는 메카닉 디자인도 참신하고 인명을 구조한다는 설정도 참신합니다. 잼민이시절 TV에서 봤던  애니메이션을 나이먹고 다시보니 추억이 새록새록하네요. 

일본에도 수출되어 NHK 제 2텔레비전에서 <장갑구조부대 레스톨>이라는 이름으로 방영되었습니다. 방영 당시에는 일본 현지에서도 상당한 인기를 끌었다고 하네요. 현지 시청자들의 요청으로 한국판 오프닝에 일본어 자막을 넣은 영상을 따로 보여줬을 정도라고. 물론 방영도 일본어로 전부 더빙되어 방영했습니다. 2013년에는 아랍어 버전도 제작되었다고.. 

현재 고화질 버전을 찾기가 힘드니 화질 예민하신분들은 보기 힘들듯. 

레스톨 특수 구조대 

装甲救助部隊レストル 

Restol, The Special Rescue Squad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