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판타지, 이세계

노라가미 1기, 2기 ARAGOTO 리뷰

by mansfield 2022. 11. 27.
반응형

소개 

원작 : 아다치 토카 

제작 : 본즈 (BONES) 

방영 : 1기 - 2014년 1월 5일 ~ 3월 23일 (24분/12화) / 2기 - 2015년 10월 3일 ~ 12월 30일 (24분/13화) 

장르 : 배틀, 판타지 

일본의 만화 <노라가미>를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원작 만화는 2011년 부터 현재까지 연재중. 단행본 25권까지 발매했습니다.

원작 제목은 가타카나로 써있는데 의미를 유추해보면 길거리, 들과 같은 의미를 뜻하는 노라(野良)와 신을 뜻하는 카미(神)의 합성어인듯 싶습니다. 머물곳 없이 떠돌아다니는 떠돌이 신 같은 의미같네요. 보통 길고양이를 노라네코, 들개를 노라이누라고 하니 비슷한 의미라고 보시면 될듯. 실제로도 작중 주인공인 야토신은 신사도 없이 떠돌아다닙니다. 

줄거리/시놉시스 

여중생 이키 히요리는 어느날 차에 치일뻔한 소년을 구한다. 그리고 영혼이 곧잘 육체를 이탈하는 체질이 되어버리고 만다. 그리고 그 소년은 자신을 장래 크게될 신 야토'신'이라고 말한다. 히요리는 야토에게 자신의 체질을 원래대로 돌려달라는 소원일 빌고 5엔을 의뢰비로 낸다. 

야토는 히요리의 의뢰를 수락하고 요괴를 처치하며 히요리를 원래대로 돌릴 방법을 찾는데.. 

감상후기 

일본 신토 신앙에서 모셔지는 야오요로즈의 신들을 모티브로 한 애니메이션입니다. 일본 신들의 특성을 잘 살렸고 여기에 오리지널 설정을 추가해 몰입력이 뛰어납니다. 소재가 독특해서 질리지도 않고 작화도 좋아서 재밌게 봤습니다. 

액션작화도 좋은데 본즈가 워낙 고퀄리티의 액션 연출을 보여주는지라 기존의 본즈 액션에 비해선 조금 아쉬운 부분도 있었습니다. 퀄리티가 낮지는 않지만 작화가 불안정해지는 부분도 간간히 있었던듯 싶네요. 

성우진도 화려하고 볼만한 작품인듯 싶네요. 원작 완결이 안나서 애니메이션은 약간의 여지를 남기며 끝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