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Model & Figure/ - etc Pla-model

SD 건담 월드 삼국창걸전 유비 유니콘 건담

by mansfield 2023. 2. 21.
반응형

SD GUNDAM WORLD SANGOKU SOKETSUDEN - LIU BEI UNICON GUNDAM 

SD 건담 월드 삼국창걸전 -유비 유니콘 건담 

발매 : 2019년 3월 

가격 : 600엔 

건담 40주년을 맞아 2019년 신규로 시작된 프로젝트로, 기존 SD건담 삼국전의 성공에 힘입은 삼국지 콜라보입니다. 애니메이션은 7월 26일에 방영되었습니다. 

2019년 3월부터 2020년 4월까지 총 34개의 건담 프라모델이 발매되었습니다. 그 중 가장 첫번째로 발매한 유비 유니콘 건담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삼국지의 유비와 유니콘 건담을 합친 건담입니다. 관우 뉴건담, 장비 갓 건담, 조조 윙건담, 여포 시난주 등 다양한 버전의 건담이 있습니다. 

600엔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판매중인 SD 삼국창걸전 프라모델입니다. 기본적으로 SD라 런너도 몇개 없고 그마저도 작아서 조립하는데 10분정도 걸립니다. 나름의 색분할도 있고 클리어파츠도 사용되고 있어서 크기에 비해 디테일은 괜찮은 편. 프로포션이 아기자기한게 귀엽습니다. 

해당 제품군은 반다이 시즈오카(일본) 공장이 아니라 중국 공장에서 생산한다는 사실을 나중에 알았는데, 품질 차이를 느끼진 못했습니다. 

프레임은 공용이고 외장, 디자인만 바뀌는 방식입니다. 무장이 1가지로 단촐한데 여러가지 모양으로 변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SD임에도 무릎이 가동됩니다.

 

매우 쉬운 난이도로 어린이들이 조립하기 딱 좋은 것 같습니다. 어린 자녀들 둔 아버지라면 함께 조립해보는 것도 좋을 듯 싶네요. 단 니퍼 날카로움 주의!!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