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동묘 구제시장 위치 / 벼룩시장 탐방기!

by mansfield 2018. 11. 14.
반응형

동묘 구제시장에 다녀왔습니다. 광장시장의 구제샵은 몇번 가봤었는데 동묘 구제시장은 처음가봤네요! 원래 아는 사람들만 가는 곳이었는데 예전에 무한도전에 한번 나오면서 유명해졌다죠?

그래서 그런지 고등학생들도 많이보이고 젊은사람들도 많이 보이더라구요. 그래도 역시 대부분은 어르신들입니다.

큰길, 골목길 할것없이 물건들이 빽빽하게 놓여있습니다. 가게면가게 노상이면 노상 가릴것 없이말이죠. 

지나가다 본 어느 가게의 신발. 발렌시아가 트리플S와 아디다스 X 퍼렐 윌리엄스 X 샤넬이 협업한 휴먼레이스, 이지부스트 350이 보이더라구요. 말안해도 가품인건 아시겠죠? 

잘 모르시는분들은 예뻐서 그냥 살 듯하네요.

골목골목 구제샵들이 많지만 메인은 바로 이곳입니다. 정형돈씨와 지드래곤이 핑크색 코트를 구매했던 곳이죠! 바닥에 깔려있는 옷무더기중에 보물을 찾아 득템하는 곳이에요! 가격은 한벌에 3천원? 4천원, 2벌에 7천원, 3벌에 만원이었던 것 같네요! 다만, 옷상태는 그닥 좋지 않아요.

둘러보다가 만난 김현찬씨... 잘 지내시죠? 예비군도 민방위도 끝나신것 같은데 부럽습니다.


여기는 샵들에있는 옷입니다. 옷무더기에서 주워 사는것보단 가격이 비싸지만 대부분 상태가 양호하죠.

그래도 구제이기때문에 저렴한 가격대가 형성되어있습니다. 이런거 현금으로 사는건 기본인거 알고계시죠? 가기전에 현금 뽑아서가세요! 그리고 주인아저씨, 아주머니께 말 잘하면 현장네고도 해주십니다. 사실 안하면 섭섭해요. 

주인아저씨가 부르는 가격이 저렴하다고해도 무조건 조금더 깎아달라고 하는 습관을 기릅시다! 다들 네고 예상하고 가격을 부르는거니까 깎아달라고하면 몇천원 정도는 더 싸게 살 수 있습니다.

지드래곤과 정형돈이 사진을 찍었던 골목이에요!

별건없고 그냥 골목이네요. ㅎㅎ

구제샵 외에도 다른 상점가들을 들어가보면 구경거리가 많습니다. 진시황릉 병마용갱도 볼 수 있어요. 물론 진짜는 아니겠지만요. 예쁜 접시나 조각들도 가득합니다.


이렇게 오래된 골동품들도 있어요. 망원경은 가격이 15만원, 20만원 이렇게 하더라구요.. 덜덜.. 이곳은 전체적으로 가격이 높습니다.

타자기도 있고, LP판도 있네요.

친구들은 코트도 득템하고 니콘 필름카메라도 좋은가격에 구매성공했습니다. 근데 전 딱히 끌리는게 없어서 빈손으로 돌아왔어요. 딱히 갖고싶은게 있어서 간건 아니지만 그래도 빈손으로 돌아오니 뭔가 허전하긴하네요.

동대문 종합시장처럼 큰 건물에 있는게 아니라 야외에 골목골목 넓게 있는 시장이라 시간가는줄 모르고 돌아다녔습니다. 쇼핑하러가도 좋을것 같고 데이트하러 구경가도 괜찮을것 같아요! 

꼭 구제옷이 아니더라고 구경할게 많아서 좋았네요. 위치는 동묘앞 3번출구로 나와서 외쪽으로 돌면 됩니다!

구제시장, 벼룩시장 위치는 아래의 빨간 네모칸입니다. 저기있는 건물들과 골목골목 거의다 구제옷이나 제품들을 판매하니 구석구석 돌아보시고 득템하셨으면 좋겠네요!

시장에서 득템하는 방법은 발품파는방법 뿐입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