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개그

서바게부! 리뷰 - 막장 서바이벌 애니

by mansfield 2019. 1. 10.
반응형

만화가 마츠모토 히데키치의 만화 서바게부!를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입니다. 원작은 2010년 12월부터 연재중. 장르는 개그, 일상, 서바이벌(?)정도. 

여자 고등학교의 서바이벌 부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그린 만화인데 조금 마이너하다보니 국내에서는 정식 출판하는 출판사가 없나봅니다.

TV애니메이션은 2014년 7월 6일부터 9월 21일까지 총 12화로 방영되었습니다. BD 발매한 후 OVA 6화가 추가되었다고 하네요.

주인공 소노카와 모모카의 새로운 고등학교 첫 등교길. 지하철에서 대머리 아저씨에게 성추행을 당할뻔 한 순간, 보라색 머리의 여성이 나타나 추행범의 머리에 권총을 겨눕니다. 보라색 머리의 여성이 성추행범을 잡으려는 순간 권총을 본 경찰은 오히려 여성을 경찰서로 끌고갑니다.

이후 학교에서 지하철에서 봤던 여성을 다시만나는데, 그녀의 이름은 오오토리 미오. 같은 여자 고등학교의 3학년 학생으로 서바이벌 게임부의 부장을 맡고있었습니다. 우연히 만난 미오의 수작에 말려 서바이벌 게임부, 일명 서바게부에 가입하게된 모모카. 

평범한 학교생활을 보내려고 마음먹었던 모모카는 서바게부에서 활동하며 점점 S적이고 무자비한 성격을 드러내기 시작합니다.

각종 패러디도 나오는데 딱봐도 알겠죠? 터미네이터 입니다.

총기도 좀 나오는 편입니다. M4 카빈, 데저트 이글, 글록26C, 잉그램 MAC-11, 베레타 등등.

서바게부원들의 시가지 전투. 참고로 BB탄 총으로하는 서바이벌입니다. 왜 피가 튀기는 지는 나래이션에서도 나오는데,

"잠깐! BB탄으로 어째서 이런 장면이 나오는 거지라고 태클거는 제군들! 이건 모모카와 다른 사람들의 망상이다!" 라고 일축해버리며 논란을 잠재웁니다. 

12화 내내 이런식이라 나중엔 그냥 그렇구나 하면서 보게되요. 제 정신은 아닌 애니메이션.


매트릭스 패러디도 나옵니다.

BB탄 서바이벌인데 헬기도 나오고.. 스케일은 헐리우드.

포켓몬스터의 한장면인 것 같은 고라파덕과 킹크랩의 싸움. 

여자 고등학교에서의 서바이벌 게임부. 여자 캐릭터들만 잔뜩 나오기 때문에 마치 핑크핑크한 소녀만화인 것 같지만 전혀 아닙니다. 약을 조금 빤 어디한군데씩 이상한 서바게부 인원들의 이야기죠. 

기본적으로 개그를 바탕으로 하기때문에 볼만은 합니다만 솔직히 엄청 재밌는건 아닙니다. 사카모토정도 약을 빨았다면 엄청 재밌었겠지만 아니라서 아쉽네요. 

워낙 마이너하기 때문에 몇분이나 알고계실까 모르겠지만 궁금하시다면 초반 몇화정도 보는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저는 12화까지 다봤..


서바게부! - さばげぶっ!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