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개그

애니'도시락 전쟁' - 긍지와 예의를 가진 늑대들의 싸움

by mansfield 2019. 2. 10.
반응형

소개

아사우라의 라이트 노벨을 원작으로한 애니메이션입니다. 2008년부터 연재를 시작해 2014년 12권으로 완결했으며 추가로 단편집이 3권 더 있다고 합니다. 

도시락 전쟁 애니메이션은 2011년 10월 12일부터 12월 28일까지 총 12화로 방영종료. 

줄거리

마트가 마감하기 전, '반값 신'은 팔리지 않은 도시락에 반값 스티커를 붙인다. 도시락을 반값에 살 수 있는 기회, 그러나 수량은 한정되있고 누구나 손에 넣을 수 있는 존재가 아니다. 이 반값 도시락을 노리고 모여든 이들은 예의와 긍지를 가진 '늑대'들. 이 늑대들은 반값 도시락을 얻기위해 피튀기는 치열한 싸움을 벌인다.

사립 카라스다 고등학교 1학년 사토 요우. 그는 도시락을 사러갔다가 늑대들의 싸움에 말려들게 되고, 거기서 '빙결마녀'라고 불리는 소녀를 만나게된다. 그녀의 이름은 야리즈이 센, 사토의 학교 선배. 사토 요우는 그녀를 따라 그녀가 운영하고 있는 '하프 프라이스'부에 들어가게 되는데.  

감상 후기

반값 도시락을 차지하기 위해 목숨걸고 싸운다는 이야기입니다. 1화부터 12화까지 쭈욱 그런 흐름이라 딱히 스토리라고 할만한게 없어요. 중간중간 사건이 일어나긴 하지만 애초에 컨셉이 개그라 그렇게 신경쓸만한 것도 아닙니다. 

프라모델을 조립하면서 보는둥 마는둥 했는데도 내용을 전부 알 수 있더라구요. 머리를 써서 이해해야하는 내용도 없고, 개그가 엄청 웃겨서 쉴틈없이 터지는 애니도 아니라 이것만 붙잡고 보기엔 시간낭비인 것 같네요. 그럴만한 가치도 없는듯. 그냥 이것저것 하면서 틀어놓으면 괜찮은 애니메이션입니다.

혐한 요소

앞서 말했듯이 프라모델을 조립하면서 대충봐서 몰랐는데 혐한요소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도시락 전쟁의 TVA 제작사인 david production에서 은근히 혐한요소를 집어넣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국내에선 방영을 안했다고.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에피소드인 9화에서 주인공을 쫓는 엑스트라 이름이 '다케시마'고, 사와기 자매는 원작에선 나오지도 않은 사죄와 배상을 요구하는 장면도 나온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일본을 좋아합니다만 이런 극우들은 정말 때려죽.. 아닙니다. 무튼 극우 애니메이션이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도시락 전쟁 - ベン・トー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