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판타지, 이세계

'그랑블루 판타지 디 애니메이션' 리뷰 - 게임 원작 애니

by mansfield 2019. 2. 17.
반응형

그랑블루 판타지

소개

2014년 서비스를 개시한 게임 '그랑블루 판타지'를 원작으로 둔 애니메이션입니다. 기본적으로 무료게임인데 일부 과금이 있다고 하네요.

그랑블루 판타지 애니메이션은 2017년 4월 2일부터 6월 25일까지 총 13화로 방영되었고 추가로 ova가 1화 있습니다. 주인공이 이세계로 전이한다거나 환생하는게 아닌 순수 판타지 애니메이션입니다.

줄거리

공중에 떠있는 섬으로 이루어진 세계, 이 강력한 군사력을 세계를 지배하려는 에르스테 제국. 이 에르스테 제국에서 실험을 당하며 유폐되어 있던 '루리아'를 두고볼 수 없었던 제국의 중위 '카타리나 아리제' 는 루리아를 데리고 제국의 군함으로 부터 탈출을 시도한다. 

탈출 도중 군함에서 폭발이 일어나게되고 루리아는 폭발로 인해 밖으로 떨어진다. 근처 마을에서 푸른 빛이 떨어지는 것을 본 주인공 '그랑'은 이 빛의 정체를 확인하기 위해 숲으로 간다.

숲에서 루리아를 만나고 카타리나와 함께 제국의 병사로 부터 루리아를 지킨 후 마을로 돌아온 그랑. 그는 아버지처럼 기공사가 되어 전설의 섬인 '별의 섬'에 가고싶다는 꿈을 이루기 위해 루리아, 카타리나와 함께 생에 첫 모험을 떠나게 되는데.


특징

원래 그랑블루 판타지의 유저복지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애니메이션이라고 합니다. 근데 BD/DVD에 특전을 끼워주면서 초동 41800여장이 팔렸다고..  

그림체가 약간 특이합니다. 캐릭터의 테두리 선을 연필로 그린듯이 불규칙하고 거칠게 따놨는데 아무래도 원작 게임의 느낌을 살리려고 그런 것 같네요. 그랑블루 판타지 게임에서는 카툰 렌더링을 사용해서 이런 외곽선이 불규칙하게 보이니까요. 이런게 원작 재현인가..

작화

그림체 자체는 나쁘지 않습니다만 프레임이 조금 끊기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서비스로 내놓은 작품이다보니 투자를 그렇게 많이 하지는 않은 듯 하네요. (근거없음) 때문에 액션씬도 조금 퀄리티가 떨어지는 편입니다. 빛이나 나름 화려한 이펙트로 무마해 보려는 낌새가 보였으나 실패.

개인적으로는 본즈에서 만든 애니메이션 말고는 제대로된 액션씬을 못본 것 같네요. 갓본즈.. 

후기

스토리는 나쁘지 않습니다. 특별히 뛰어나다거나 뒤쳐진다거나 하는 스토리는 아닌 것 같네요. 무난무난. 다만 초반에는 조금 임팩트가 없어서 지루할 수도 있는데 후반으로 가면 볼만하더라구요. 게임 스토리가 끝난것도 아니라 애니메이션도 딱 결말이 있는건 아닙니다. "자 모험 시작이야~!" 이런 밝은 느낌으로 끝난달까요. 마지막화를 나름 잘 끝내서 2기가 나올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나온다면 또 특전을 걸지 않을까..

본편은 12화에서 마지막이고 13화에서는 '지타'라는 소녀가 주인공으로 나옵니다. 게임에서 고를 수 있는 남자 캐릭터가 그랑, 여자 캐릭터가 지타인 점을 이용한듯 하네요. 루리아도 나오고 카타리나 등 다른 인물들도 나오면서 평행세계 느낌을 줍니다. 

특별한 점은 없지만 특별히 모자란 점도 없기 때문에 한번쯤 볼만한 애니메이션같네요. 다만 주인공의 직업이나 능력 등 뭘하는지 모르겠는게 좀 아쉽긴 합니다.


그랑블루 판타지 디 애니메이션

グランブルーファンタジー ジ・アニメーション

GRANBLUE FANTASY The Animation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