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개그

애니메이션 '오소마츠상' 리뷰 - 개그만화의 전설 오소마츠씨

by mansfield 2019. 6. 12.
반응형

오소마츠상

소개

원작 : 故 아카츠카 후지오의 만화 '오소마츠 군' 

방영 : 2015년 10월 5일 ~ 2016년 3월 28일 (24분/25화) 1기

        2017년 10월 3일 ~ 2018년 3월 27일 (24분/25화) 2기

제작 : 스튜디오 피에로

장르 : 개그

개그만화의 전설이라 불리는 故아카츠카 후지오의 만화 오소마츠군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입니다. 이 만화는 1966년과 1988년에 애니메이션화되어서 방영된 적이 있는데, 오소마츠군을 27년만에 다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게 이 '오소마츠 상'입니다. 

과거 애니메이션에서는 '군'이었지만 시간이 흐름에 따라 애니메이션에서도 이를 반영했는지 등장인물도 성인이되어 '상'(씨)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시놉시스 

똑같이 생긴 6쌍둥이 오소마츠, 카라마츠, 쵸로마츠, 이치마츠, 쥬시마츠, 토도마츠가 살고있는 마츠노 가(家). 20대 성인이지만 이렇다할 직업없이 하루를 보내는 6쌍둥이. 하지만 제각각인 성격덕분에 집안이건 집밖이건 하루도 조용할 날이 없는데..

여기에 토코로, 다용, 치바타, 이야미, 하타보, 데카펜 등 알 수 없는 주변인물들까지 끼어든다!!

6쌍둥이와 친구들이 보내드리는 병맛 코미디!



감상후기

갑자기 캡쳐된 그림체가 달라서 뭔가 싶으셨겠지만 이게 오소마츠상의 1화입니다. 1화는 오소마츠 쌍둥이들이 "어떻게하면 요즘 시청자들의 취향을 저격할 수 있을까?" 라는 고민에서 시작된 망상으로 시작하는데, 이게 어마어마합니다. 

처음부터 패러디가 난무. 꽃보다 남자의 F4, 기동전사 건담의 소행성 액시즈, 코드기어스의 를르슈, 건담 더블오의 티에리아 아데, 진격의 거인, 하이큐, 겁쟁이 페달, 쿠로코의 농구, 나루토, 블리치, 포켓몬스터, 도라에몽 등등..

작중에서 각 캐릭터의 성우들이 맡았던 주요 작품의 캐릭터들을 본인이 직접 패러디한게 챠밍포인트.

성우진도 굉장히 화려합니다. 나카무라 유이치, 카미야 히로시, 후쿠야마 준, 사쿠라이 타카히로, 오노 다이스케, 이리노 미유, 엔도 아야 등등. 전부 굵직한 주연을 맡았던건 물론이고 일본에서도 인기있는 성우들이죠.

2화부터는 본래 그림체와 스토리로 돌아가는데 본편도 나름 재밌더라구요. 쌍둥이들의 천차만별 성격 때문에 벌어지는 사건으로 웃기는 병맛 코미디입니다. 한화에 여러 단편에피소드들로 구성되어있어서 짧게 치고빠지는 에피소드들도 많습니다. 본편에서도 패러디는 기본. 호빵맨, 직쏘 등등..

왜이렇게 병맛이고 장르를 알수 없을까 했더니 감독이 후지타 요이치. 은혼의 감독이었더라구요. 딱 은혼처럼 전개를 종잡을 수 없습니다.

심의등급은 19세. 그림체도 그림체고 6쌍둥이가 주인공이라 검열당할만한 노출은 전혀 없지만 드립이 범상치 않습니다. 섹X스는 기본(응?). 삐- 처리되어서 나오는 단어들도 넘쳐나는..



개인적으로는 나름 재밌는것 같네요. 

한번에 50화를 몰아보기엔 무리도 있고 단편 에피소드들이라 집중도 잘 안될것 같으니 짬짬히 보시는거 추천드립니다. 결국 개그 애니라 취향이 맞느냐가 제일 중요할 듯 싶네요!


오소마츠 상 

おそ松さん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