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개그

이것은 좀비입니까? 리뷰 - 병맛 좀비 코미디

by mansfield 2019. 6. 10.
반응형

이것은 좀비입니까?

소개 

원작 : 키무라 신이치의 라이트 노벨

방영 : 1기 2011년 1월 10일 ~ 4월 1일 (25분/12화+ova 1화)

        2기 2012년 4월 4일 ~ 6월 6일 (25분/10화+ova2 화)

제작 : 스튜디오 딘

장르 : 코미디, 판타지

키무라 신이치의 라이트 노벨을 원작으로한 애니메이션 '이것은 좀비입니까?'(これはゾンビですか?)입니다. 원작 소설은 2009년 1월 20일부터 2015년 6월 20일까지 발매, 총 19권으로 완결되었습니다. 국내에는 2016년 3월 19권으로 완결.  

줄거리

어느날 밤, 의문의 연쇄살인범에게 살해당한 고교생 아이카와 아유무는 유우(유클리우드 헬사이즈)에 의해 좀비의 몸으로 부활하고 자신을 죽인 연쇄살인범을 잡기로 결심한다.

깊은 밤, 마음이 가장 안정되는 공동묘지를 방문한 아이카와의 앞에 마법소녀같은 옷을 입은 소녀 하루나가 나타난다. 이 소녀는 전기톱으로 거대한 곰과 싸우고있었는데 아이카와는 이 싸움에 말려들어 몸이 두동강이 나버린다. 곰과의 결투 후 아이카와가 죽지않은걸 본 하루나는 아이카와의 기억을 지우기위해 마력을 사용하는데?

하루나의 마력이 전부 아이카와에게 흡수당하고 만다. 아이카와는 좀비에 이어 마장소녀의 역할까지 떠맡게되는데..



후기

기본적으로 병맛을 깔고가는 애니메이션, 뭔가 무거운 스토리가 전개될 것 같으면서도 결국엔 약간 코믹하게 마무리되더라구요. 

러브 코미디의 요소를 섞은것 같습니다만 개인적으론 유치하고 좀 오글거렸습니다. 어릴때 봤더라면 좋아했을수도.. 무튼, 러브 코미디보단 개그에 가깝고 하렘요소도 넣은 것 같은데 완전 하렘물은 또 아닙니다. 뭐라 설명하기 애매한 다양한 장르들이 짬뽕처럼 섞여있는 애니메이션..

국내에서는 19세 심의등급을 받았는데 그렇게 잔인하지도 야하지도 않습니다. 대부분 노출은 다 가려져서 나오고 그림체가 그림체인지라 피가 튀어도 잔인하지는 않은데, 아무래도 폭력성때문에 19세 판정을 받은듯 싶네요.

스토리도 특별한건 없는듯.. 

개인적으로 막 추천할 정도로 재밌진 않았습니다만.. 

직접 보고 판단하는걸로..


이것은 좀비입니까?

これはゾンビですか?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