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개그

풀 메탈 패닉? 후못후 리뷰 - 풀메탈코믹!

by mansfield 2019. 5. 19.
반응형

풀 메탈 패닉? 후못후

소개

원작 : 가토 쇼우지의 라이트 노벨

방영 : 2003년 8월 25일 ~ 11월 17일 (24분/12화)

제작 : 교토 애니메이션

장르 : 개그, 코미디, SF

두말하면 입아픈 대히트작 가토 쇼유지의 소설 '풀 메탈 패닉!'의 개그, 코미디성 에피소드만 모아서 제작한 '풀 메탈 패닉! '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2기 '풀 메탈 패닉? 후못후'입니다. 

본편 스토리와 관계 없는 단편적인 코미디 애니메이션이다보니 원작 스토리를 몰라도 충분히 재밌게 볼 수 있는게 장점입니다. 본편 애니메이션은 '풀 메탈 패닉!' 이라고 느낌표가 붙는 반면 2기 후못후에서는 '풀 메탈 패닉?'이라고 느낌표가 붙은게 특징. 

시놉시스

대테러 극비 용병조직 미스릴의 서태평양전대소속 사가라 소스케 중사는 의문의 조직으로부터 '치도리 카나메'를 보호하기위해 진다이 고교로 위장 전학을 온다. 

본래 고교에 다닐 나이지만 어렸을 때부터 게릴라 활동을 펼쳐온 소스케는 뼛속까지 군인정신으로 무장한, 일반상식이 통하지 않는 소년이었다. 학교에서 일어나는 사소한 일도 그만의 방식으로 과대해석해 폭파, 파괴, 제압 등 군대식으로 해결하려하는 소스케. 그런 소스케가 답답해 속이 터지는 여고생 치도리 카나메의 러브 코미디!


후기

원작, 애니메이션 본편과 관련이 아예 없는건 아니지만 몰라도 충분히 재밌게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코미디 애니메이션이라 개그요소가 가득한데 개그포인트도 잘맞아서 웃기더라구요. 

2003년 방영했으니 방영한지 20년이 얼마남지 않은 현 시점에서봐도 작화, 연출이 우수합니다. 구도도 다양하게 등장하고 에피소드마다의 스토리도 탄탄합니다. 마냥 개그요소만 있는게 아니라 소스케와 치도리가 서로에게 호감을 갖게되는 감정의 묘사도 잘 다뤄내며 본편과의 연결성을 가진 부분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무튼, 러브 코미디라고 하기엔 조~금 부족하지만 나름의 풋풋함도 있고 개그가 기가막힌 애니메이션입니다. 종종 패러디가 나오기도 하구요. 예를들면 건담의 뉴타입 시그널이라던가.

개인적으로 가장 재밌던 편은 7화의 너무 나간 워크라이 (やりすぎのウォークライ)가 아닐까 싶습니다. 진다이 고교의 덩치만크고 너무 착하고 나약한 럭비부가 소스케에 의해 괴물(?)이 되어버리는 이야기인데 가장 크게 현웃 터졌던 편중 하나죠. 그외에도 테레사 테스타롯사가 고교에 전학오는 편이라던가 온천편도 재밌었습니다.

10년이 훨씬 지난 현재에도 언급되고 있는 작품이니 믿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추천합니다!


풀 메탈 패닉? 후못후

フルメタル・パニック?ふもっふ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