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개그

디-프래그! / 디플래그! 리뷰 - 게임제작부

by mansfield 2019. 6. 21.
반응형

디-프래그! / 디플래그!

소개 

원작 : 하루노 토모야의 만화

방영 : 2014년 1월 7일 ~ 3월 25일 (24분/12화+OAD 1화)

제작 : 브레인즈 베이스 

장르 : 코미디, 학원 

2008년부터 코믹 얼라이브에서 연재중인 만화 디-프래그!를 원작으로한 애니메이션입니다. 2018년 8월기준 단행본 13권까지 발매, 국내는 12권까지 발매했습니다.

시놉시스 

후죠고의 불량아 그룹 카자마파. 카자마파의 리더 카자마 켄지와 나가야마 히로시, 요코시마는 학교의 복도를 거닐던 도중 한 게임제작부(임시) 부실에서 연기가 뿜어져 나오는 것을 목격한다. 

카자마 일당은 부실로 즉시 들어가 화재를 진압했지만 왜인지 부실에 있는 여학생들에게 잡혀 각종 공격을 당하게 된다. 물속성, 전기속성, 땅속성, 화속성 등 속성공격이라며 중2병 가득한 공격을 가해오는 그녀들에게 가뿐히(?) 제압당는데.

기절한 두명의 친구, 혼자 남겨진 카자마. 결국 그녀들에게 패배한 카자마는 어마어마한 거물들이 모여있는 게임제작부에 가입하게된다.




후기

병맛 가득한 주변인물들의 행동에 카자마가 딴죽을 거는게 일상인 코미디. 컨셉부터 개그 컨셉이라 상식이 안통하는 연출, 병맛 연출도 많이나오고 다른 애니메이션의 패러디도 꽤 나오는 편입니다.

일단 재밌긴한데 조금 스토리 전개가 루즈한 편. 한화에 짧게 끝내도 될 것 같은 에피소드를 2화씩 끄는가하면 쓸데없이 대사가 많은 장면도 많습니다. 빠르게 빠르게 넘겨줘야 재미가 더 사는 부분인데 너무 질질 끈다는 느낌이 있었네요.

카자마의 츳코미도 처음엔 재밌지만 나중엔 너무 똑같은 패턴이라 질립니다. 12화 내내 태클걸수 있는 모든 부분에서 태클을 거는데 목소리 톤이나 패턴이 너무 한결 같더군요. 

코노스바의 카즈마가 거는 태클과 비슷한 느낌인데 재미는 천지차이. 다양한 톤과 연기, 태클 방식, 완급 조절 등 성우의 연기로 캐릭터가 살아있는 것 같은 느낌의 카즈마와는 달리, 디플래그의 카자마는 너무 한결같은 톤과 연기입니다. 태클 걸때마다 소리만 크게 질러대니 익숙해지고 질릴수밖에 없더라구요.

애초에 코노스바의 개그와는 비교조차 할 수 없긴합니다만.. 

볼만한 개그, 코미디 애니메이션을 다 봤다 싶으면 한번쯤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개그 애니메이션 추천이 필요한신분은 여기로.


디-프래그! / 디플래그!

ディーふらぐ! 

D-FRAGMENTS / D-FRAG


300x250

댓글